한국후지제록스, 2015제품안전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수상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11.06 16: 07

커뮤니케이션 컨설팅그룹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가 '2015 제품안전의 날' 기념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단체부분)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5일 '2015 제품안전의 날'을 맞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품질·안전경영 시스템의 우수성과 제품안전성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제품안전성 향상을 위한 경영활동이 곧 품질 경쟁력의 강화로 이어진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제품안전 수준을 높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부분이 높게 평가 받았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상품안전사고 예방 대책을 강화하기 위해 일반적인 수준의 국제기준뿐만 아니라 사무기기 생산을 전문으로 한 독자적인 안전기준을 추가로 제정해 안전성 유지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상품 조립부터 물류센터 이동까지 전 단계에 걸쳐 시간과 비용이 낭비될 수 있는 모든 부분을 개선하는 혁신 활동을 통해 생산 리드타임과 재고 회전 일수를 대폭 단축시키고, 제품의 결함 비율을 3년 연속 0%로 유지하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의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제품안전과 품질향상에 힘써 온 경영활동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독자적인 품질?안전경영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하는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8회째를 맞은 '제품안전의 날' 시상식은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제품의 안정성을 중시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관련분야 종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되었다.  /letmeout@osen.co.kr
[사진]한국후지제록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