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통계사이트, 손흥민에 팀내 3위 평점 부여... 고무적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5.11.27 05: 28

손흥민(토트넘)의 활약에 영국 통계사이트도 높은 평점을 부여했다.
토트넘은 27일(한국시간) 아제르바이잔 아그담에서 열린 카라바흐와의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5차전에서 손흥민의 도움을 받은 해리 케인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기록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3승 1무 1패(승점 10점)를 기록하며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조별리그 통과에 성공했다. 카라바흐는 1승 1무 3패(승점 4점)에 그치면서 최하위에 머물렀다.

손흥민은 후반35분 클리톤 은지와 교체되기 전까지 해리 케인의 결승골을 도우면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손흥민은 지난 23일 웨스트햄전에 이어 2경기 연속 어시스트를 올렸다. 또한 올 시즌 3골 3도움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손흥민의 움직임은 간결했다. 코너킥을 머리로 방향을 바꾸었고 케인에게 연결했다. 짧은 순간이었지만 침착한 모습. 최근 어시스트를 기록한 모습과 비슷했다. 문전에서 간결한 모습을 통해 골은 아니었지만 어시스트를 만들면서 팀 공격의 중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안정된 경기력을 선보인 손흥민은 영국 축구통계전문사이트인 '후스코어드닷컴'에서 평점 7.5점을 부여 받았다. 결승골을 넣은 케인과 토비 알더베이럴트가 7.8점으로 팀내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가운데 손흥민이 뒤를 이었다.  / 10bird@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