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2014 MAMA' 4관왕 엑소, '2015 MAMA'는 어떨까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홍콩, 박현민 기자] 그룹 엑소가 '2015 MAMA'에서의 수상에 대한 자신들의 소신을 내비쳤다.

2일 오전(현지시각)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AsiaWorld-Expo, AWE)에서 '2015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4 MAMA)' 웰컴미팅 1부 관계자 기자간담회에 이어 웰컴미팅 2부 아티스트 웰컴미팅이 개최됐다. 이날 웰컴미팅에 나선이는 엑소의 수호와 첸, 두 멤버.

'지난해 대상을 받았는데, 올해 상에 대한 기대가 없느냐'는 질문에 대해 엑소 멤버 첸은 "상은 무게감을 가지고 있다. 올해도 상을 받게 된다면 엑소가 더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 같다. 주신다면 상에 걸맞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수호 역시 "상에는 크고 작음이 없다. 받으면 그것 만으로 감사하다"고 겸손한 모습을 내비쳐 눈길을 끌었다.

앞서 엑소는 지난해 개최된 '2014 MAMA'에서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앨범상으로 2개의 대상, 이와 더불어 남자그룹상,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상까지 추가하며 4관왕에 올라 화제가 됐던 바 있다.

엑소는 올해 발표한 정규 2집 'EXODUS' 및 2집 리패키지 'LOVE ME RIGHT'로 앨범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며 2013년 정규 1집에 이어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기록을 세우는 등 화려한 활동을 펼치며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은 'MAMA'는 CJ E&M이 주최하는 아시아 음악축제.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시작해 약 10여 년 동안 국내서 개최해 오다, 2009년을 기점으로 'MAMA'로 변모했다. 지난 2010년 마카오를 시작으로 2011년 싱가포르, 2012년부터 2015년까지 4년 연속 홍콩에서 개최됐다.

특히 '2015 MAMA'는 'The State of Techart(Tech+Art)'를 주제로 최첨단 기술들과 예술이 융합한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또 한 번의 진화를 이룰 예정. 더불어 아시아 각국의 음악산업 발전에 기여한 프로듀서, 엔지니어, 공연제작자에게 수여하는 'MAMA 전문 부문' 시상을 신설했다.

싸이, 빅뱅, 씨엘, 아이콘, 박진영, 갓세븐, 엑소, 샤이니, 펫샵보이즈X에프엑스, 태연, 방탄소년단, 자이언티X김설진, 몬스타엑스, 산이, 세븐틴, 제시, 현아 등의 무대가 펼쳐지며 공효진, 박보영, 박신혜, 서강준, 손호준, 여진구, 유연석, 이광수, 이정재, 추자현, 한채영, 한효주 등이 시상자로 참석했다.

'2015 MAMA' 레드카펫은 오후 5시(홍콩 현지시각, 한국시각 오후 6시)부터, 본식은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개최된다. Mnet, tvN 등 CJ E&M 6개채널에서 방영되며, 전세계 16개국 생방송, 온라인 및 모바일 등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 gato@osen.co.kr

[사진] 백승철 기자 baik@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