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안드로이드 페이', 미국부터 앱 내 결제 서비스 제공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5.12.16 09: 23

구글이 모바일 페이 시장 경쟁을 위해 선보이는 ‘안드로이드 페이’로 앱 내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16일(한국시간)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 페이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내에서 결제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페이의 앱 내 결제는 우선 미국에서 먼저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측은 “오늘부터 이용자들은 안드로이드 페이로 빠르게 당신이 좋아하는 안드로이드 앱 안에서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드로이드 페이의 앱 내 결제는 매번 카드 정보를 등록할 필요 없이 보다 빠르고, 쉽게 결제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를 통해 구글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앱을 선보이고 있는 많은 개발자들의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애플이 구글보다 앞서 선보인바 있다. 애플과 달리 NFC(근거리 무선 통신) 방식을 채택해 안드로이드 페이를 선보인 구글은 폐쇄형 애플과 달리 특유의 무기, ‘개방성’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안드로이드OS 4.4 이상의 기기면 안드로이드 페이 앱 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지난 6월 구글페이먼트코리아가 전자지불대행 사업 인가를 받았다. /fj@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