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페이스북, '주제별 뉴스피드' 도입 준비...쇼핑 기능도 검토 중?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신연재 인턴기자] 페이스북이 또다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뉴스피드를 잘게 쪼갠 새로운 주제별 피드가 생기고, 페이스북 앱을 통해 쇼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진다.

미국 IT관련 매체 '더버지'는 29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모바일 앱에서 '주제별 뉴스피드(News Feed)' 기능을 시험 중이라고 보도했다.

페이스북이 지난 10월 일부 웹 사용자에게 '관심-피드'를 공개한 것에 이어, 한 단계 더 나아간 행보다. 모바일 앱에 적용된 새로운 피드(Feed)는 기존의 뉴스피드 옆에 추가돼 스타일, 여행, 헤드라인 등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분야의 포스트를 나열한다. 즉, 사용자는 각 피드를 통해 자신이 팔로우한 사람과 페이지의 포스트를 주제별로 분류해서 볼 수 있다. 

더불어 '더버지'는 지난 10월부터 시험하고 있는 '마켓플레이스(이하 마켓)'에 대한 새로운 정보도 전했다. '마켓'은 단순히 뉴스피드에 쇼핑 관련 포스트를 띄우는 것을 넘어 고유한 섹션을 갖게 됐다. 앱 하단에 아이콘이 새로 추가됐기 때문이다. 그 자리를 지키고 있던 '메신저' 아이콘은 앱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 옆으로 옮겨간다.

'마켓' 아이콘을 누르면 사용자는 자신이 팔로우한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아이템들을 구경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상단 검색창을 통해 판매 상품을 직접 찾을 수도 있다.
'마켓'은 소수의 미국 사용자들에게만 먼저 공개된다. 때문에 상용화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yj01@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