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애란, 몸값 10배 올랐다..'사람이 좋다'서 인생사 공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일명 ‘전해라’ 송으로 2015년 하반기 최고의 유행어를 탄생시킨 가수 이애란의 몸값이 10배 이상 올랐다.

MBC는 1일 이애란이 MBC 신년특집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좋다)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인생의 애환을 재치 있게 담은 노래 가사로 전 국민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하는 대세녀 이애란이 25년 동안 이름 없는 가수였던 그녀가 나이 50이 넘어서야 무명의 설움을 한 방에 떨쳤다"며 "행사비는 이전보다 10배 이상 뛰어오르고, 쏟아지는 러브콜에 누구보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하지만 노래와 이름 말고는 알려진 것이 없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은 날로 커지고 있다. 2015년을 가장 뜨겁게 달군 이애란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본다"고 전했다.

노래 한곡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그녀에게 사람들은 ‘한방녀’라는 애칭을 붙여 주기도 했다. 하지만 그녀의 데뷔는 1990년 한 드라마의 OST였다. 드라마 OST는 금방 잊혀졌고 타이틀 곡 하나 없는 가수로 살아왔다. 무던히 노력했으나 음반 시장의 현실은 냉혹했고 그 실패로 빚까지 떠안게 됐다고.

심장병을 앓던 어머니를 대신해 맏딸로 어머니의 역할을 했던 세월은 오랜 무명 가수 인생만큼 고된 시간이었다. ‘백세 인생’을 듣고 드디어 좋은 노래를 만났다며 좋아하셨다는 아버지는 올해 봄, 딸의 성공을 보지 못하고 돌아가셨다. 아버지만 떠올리면 터져 나오는 눈물. 가수로 사랑받는 딸의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한 것이 그녀에겐 평생의 지우지 못한 짐이 됐다. 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의 빚을 안고 살아야 했던 25년 무명 가수의 뒤늦은 성공이 더욱 특별한 이유다.

이애란은 집안의 장녀로 정신없이 살다보니 결혼을 꿈꿀 겨를이 없었다. 주변의 성화에도 당사자가 요지부동인 이유는 아직도 책임져야하는 가족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4년 전, 막냇동생에게 갑작스럽게 찾아온 큰 병을 함께 싸우고 있다.. 가수를 하며 진 빚도 갚고 동생의 병원비도 벌려면 더 부지런히 뛰어야 한다.

힘겨운 삶 속에서도 끝내 포기할 수 없었던 가수의 꿈과 그녀를 다시 서게 만드는 소중한 가족. ‘백세인생’의 노래 가사만큼이나 오뚝이 같았던 이애란의 인생 이야기가 오는 2일 오전 8시 55분 신년특집 '사람이 좋다'에서 방송된다./ purplish@osen.co.kr

[사진]MBC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