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인천공항 한국전통문화센터, 전통미에 현대적 인테리어 가미 새 단장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인천국제공항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명소로 자리매김한 한국전통문화센터가 설을 앞두고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여객들을 맞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서도석)과 함께 4일 오후 3시 인천공항 한국전통문화센터의 재개관식을 개최했다.

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면세지역에 위치한 한국전통문화센터(2개소)는 다양한 공연과 공예‧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공항을 찾은 외국인 여객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에 한국의 전통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시설을 새 단장하면서 명장공예품 전시공간, 왕가의상 디지털 체험공간, 공연공간의 3개 영역이 특색 있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구성했다.

4일 열린 재개관식에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서도석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 등 관계자, 센터 내 전시작품 관련 기능보유자와 작가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조선시대 국가 주도의 궁궐이나 건축물이 신설될 때 개최되던 ‘낙성연’을 모티브로 하여 태평무 공연과 제막식이 진행됐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한국전통문화센터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60만 명 이상의 외국인 여객에게 하루도 빠짐없이 우리의 멋과 흥을 전하며, 한국을 다시 찾고 싶은 마음을 갖도록 만들었다”면서, “한층 더 품격 있는 문화체험공간으로 거듭난 전통문화센터가 앞으로도 세계인들에게 우리의 우수한 문화예술을 알리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에서는 설 연휴 기간 한국전통문화센터와 밀레니엄홀에서 우리나라 전통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새해맞이 福잔치’가 열린다.

오는 5일과 6일 한국전통문화센터에서는 전통 복식체험, 투호, 한과 나눔 등 체험행사와 함께 장고춤, 부채춤 등 특별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연휴 기간 내내 여객터미널 1층 밀레니엄홀에서는 한국명인 전통 줄타기 공연이 일 3회, 3층 면세구역 중앙에서는 피아노 5중주 ‘작은 음악회’가 일 5회 쉬지 않고 펼쳐진다.

설 전날과 당일에는 밀레니엄홀에서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전통서예전문가가 직접 가훈을 써주는 ‘신년맞이 우리집 가훈 써주기’ 이벤트가 무료로 진행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왼쪽부터 구혜자 무형문화재89호 침선장기능보유자, 서도식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왕비와 왕 연기자, 나선화 문화재청장, 김홍주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 최정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 최성자 문화재청 문화재위원회 무형문화재분과위원장. 오른쪽은 재개관한 한국전통문화센터의 모습. /인천공항공사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