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이 봄...아늑한 곳에서 다양한 패키지를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3.23 05: 19

완연한 봄의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이다. 봄을 맞이하는 각 호텔들도 이용객들의 마음을 더욱 즐겁고 여유롭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패키지를 속속 내놓고 있다. 화사한 날씨에 호텔만의 깔끔하고 정갈함이 더해진다면 최상의 기분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이하 힐튼 남해)가 4월 '스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힐튼 남해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과 인터네셔널 조식 뷔페, 석식 코스 메뉴, '더스파' 입장권 그리고 오후의 여유로움을 만끽하기에 제격인 '에프터눈 티세트'가 함께 구성됐다.

'더스파'의 노천탕에서는 환상적인 남해 바다를 감상하며 스파를 즐길 수 있으며, 한국의 찜질방 콘셉트에 모던하고 럭셔리한 감각을 더한 스파 공간에서는 '황토로 만든 핫 존(Hot Zone), 불가마 형식의 '슈퍼 핫 존(Super Hot Zone)'과 '자수정으로 만든 '아이스 존(Ice Zone)'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힐튼 남해의 스타일리쉬함이 돋보이는 북카페 A-Lounge에서는 커피와 함께 달콤한 디저트로 완성한 '에프터눈 티세트 Afternoon Tea set'가 제공되어 달콤한 오후를 보낼 수 있다. 
'스위트 패키지' 가격은 2인 주중 기준 33만 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날짜·인원 별 요금 상이)부터이며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이용 가능하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LEO(레오)는 새봄을 맞이해 '스프링 LEO 액티비티 - 봄꽃 투어'를 준비했다.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LEO는 'Leisure & Entertainment Organizer'의 약자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부산 및 인근 지역의 관광명소 곳곳을 함께 찾아가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리드하고 도와주는 체험 프로그램 전담팀이다.
LEO의 봄꽃 투어는 벚꽃 길로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할 해운대 달맞이 언덕을 지나 동해안을 따라 드라이브까지 즐길 수 있는 '벚꽃, 봄이 내리다' 투어를 비롯해 드넓은 유채꽃 풍광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대저생태공원 투어, 바다의 절경과 봄꽃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경험 할 수 있는 이기대 봄꽃 투어 등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한국의 '마추픽추'라 불리는 감천문화마을 투어, 광안대교 야경 투어 및 전국 최초의 상설 야(夜)시장을 개설한 부평 깡통 야시장 투어 등 매력 넘치는 부산의 이곳 저곳을 찾아 떠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다. LEO 봄꽃 투어를 비롯해 스프링 액티비티는 호텔 객실 패키지 이용객 혹은 투숙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당 1만~ 1만 5000원(1인 기준)으로 이용 가능하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에 위치한 일식 전문 레스토랑 하코네에서는 봄철에 새살이 올라 영양적으로 우수한 도다리와 제철 생선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도다리 특선코스' 메뉴를 4월 24일까지 선보인다. 
도다리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메뉴로서 단백질의 질이 우수하고 지방 함량이 적고 맛이 담백하고 개운하여 간장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좋은 효능이 있다. 도다리 특선코스 요리는 런치, 디너 모두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11만 5000원, 일품요리는 각각 7만 6000원과 8만 5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 하얏트 리젠시 제주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오후 6시 이후 체크인을 하면 객실 가격의 20%을 할인해 주는 '스마트 트래블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 패키지는 오는 28일부터 올해 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스탠더드 객실을 기준으로 제공된다.
이 상품은 늦은 비행시간으로 제주에 도착하는 여행자 또는 낮 시간 동안 제주 곳곳을 여행하고 늦은 시각에 호텔에 입실하는 이용객을 위해 준비했다. 낮 시간의 피로를 풀 수 있는 호텔의 객실에는 안락한 침구가 정비되어 있으며 무료로 초고속 인터넷도 즐길 수 있다.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 무료 이용도 가능하다. 스마트 트래블 패키지는 하얏트 일일 표준 요금에서 20% 할인되며 세금과 봉사료 별도이다.
▲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은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와 제휴, 어린 아이를 데리고도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된 VIB(Very Important Baby) 프로그램과 함께 봄 시즌 활력을 불어넣어 줄 ‘스프링 파크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봄 패키지에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객실에서의 1박과 룸 서비스로 럭셔리하게 즐기는 15만원 상당의 ‘애프터눈 스파클링와인 세트’, 24층 최고층의 수영장과 피트니스 스튜디오, 사우나 무료 이용 등이 모두 공통으로 포함되며, 스위트 룸 예약 시 9만원 상당의 코너스톤 뷔페식 조식 2인과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의 혜택이 추가된다. 패키지 가격은 파크 킹 룸 43만 5000원부터, 파크 스위트룸 58만 5000원(10% 세금 별도, 봉사료 없음)부터. 
3세 미만의 유아 동반 투숙객은 VIB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부가부 카멜레온 3’ 렌탈 및 양 인형, 유아용 티셔츠, 테디베어 모양의 쿠키, 프랑스 유아 목욕용품 브랜드인 비올란(Biolane)의 목욕 세트와 물놀이 인형 등 고급 유아용품 제공 등의 무료서비스가 포함된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르퀴스 더말 스파에서는 황사나 유해먼지가 많은 봄 철 날씨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하여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네이처 오가닉 트리트먼트를 선보인다. 천연 유기농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을 공급하고 재생을 도와주어 예민한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오가닉 안티에이징 페이셜 또는 오가닉 바디 트리트먼트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 20%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은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파크뷰, 더 라이브러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23부터 27일까지 닷새동안 'So French Delice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프랑스에서는 최고 장인(MOF: Meilleur Ouvrier de France) 셰프 마시알 엥그아르도(Martial Enguehard), 프랑스TV 쿠킹쇼 출연 유명 셰프인 클레어 베르네이(Claire Verneil), 서울신라호텔 셰프들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프랑스간 문화교류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서울신라호텔의 한국인 셰프와 프랑스 셰프가 함께 만드는 기념코스 메뉴 프랑스 지역 별 대표 음식, 정통 프렌치 패스트리를 함께 조리해 코스 요리를 내놓는다. 
▲ 쉐라톤 그랜드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에서는 봄을 맞이하여 오는 4월 17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마다 '봄, 신선한 제철 해산물 뷔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선도가 높은 도미, 청어, 전갱이, 꽁치 등이 준비되며, 10여분 거리에 위치한 소래포구에 매일 들어오는 새우, 꽃게, 관자, 백합, 오징어 등의 해산물을 바로 들여와 피쉬마켓 코너를 준비한다. 
봄 시즌을 맞이해 지역의 제철 해산물을 그릴로 직접 구워 제공하여 신선할 때 제일 맛있는 해산물 본연의 맛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위 프로모션의 가격은 점심 7만 5000원, 저녁 8만 6000원이다. 또한 SPG(Starwood Preferred Guest) 멤버에게는 15%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스타포인트를 이용해 결재가 가능하다.
▲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패키지의 다이닝 혜택만으로 구성하여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더 다이닝 -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더 다이닝 - 럭셔리 올인클루시브'는 아침, 점심, 저녁 등 3회의 식사를 제공하여 제주에서의 미식 여행을 선사한다. 가격은 42만 원(10% 세금 별도)부터다.
▲더케이호텔서울
벚꽃 명소로 유명한 양재천과 양재시민의 숲에 위치한 더케이호텔서울은 5월까지 '스프링 패키지(Spring Package)'를 선보인다.
스프링패키지A는 안락하고 편안한 딜럭스룸 1박과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식으로 꾸며진 조식 뷔페 2인 이용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프링패키지B는 딜럭스룸 1박과 봄 특선 메뉴를 포함하여 110여가지의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더파크에서의 석식 뷔페 2인 이용권이 주어진다. 가격은 각각 부가세 포함해 패키지A 17만 원, 패키지B 20만 원이다.
스프링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더케이호텔서울의 레스토랑인 우첼로, 더파크, 더케이델리에서 식·음료를 1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아름다운 봄 꽃을 바라보며 향기로운 허브향을 머금으며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허브 티 2종을 50% 특별할인가로 판매한다. 이 외에도 휘트니스클럽과 골프클럽 일일 입장권 각 50%, 30% 할인 특전이 주어지며 또한 편안한 휴식을 위해 오후 2시까지 퇴실 시간을 연장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는 4월 30일까지 '봄날의 산책' 모바일 패키지를 선보인다. 봄날의 산책 모바일 패키지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패키지와 구성내용이 같지만, 모바일을 통해 예약하면 1일 패키지 요금에서 2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패키지는 남산 전망의 그랜드 룸 객실 1박, 호텔 베이커리 델리의 피크닉 세트 및 조깅맵, 2016년 호텔 자체 제작 원숭이 캐릭터 인형을 혜택으로 구성됐다. 봄날의 산책 패키지의 가격은 2만원 할인혜택을 적용해 2인 기준 25만 5000원부터다. 세금 및 봉사료 별도. 패키지 예약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