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3세대 풀체인지 '뉴 MINI 컨버터블', 차체 키우고 안전사양 강화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작지만 알찬 MINI가 지붕을 열어 젖혔다. 3세대로 풀체인지 된 '뉴 MINI 컨버터블'이 3일, 우리나라 시장에 공식 출시 됐다. 

MINI 컨버터블은 컴팩트 세그먼트에서는 보기 드문 오픈탑 모델이다. 30km/h 이하의 속도에서는 전자동 소프트톱이 작동 돼 버튼 한번만 누르면 소프트톱을 열거나 닫을 수 있다. 선루프 기능은 속도와 상관 없이 조작이 가능하다. MINI는 더욱 커진 3세대 차체를 기반으로 컨버터블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구현했다.

엔진은 2가지로 구성 됐다. 모두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가솔린 엔진이다. 3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 된 '뉴 MINI 쿠퍼 컨버터블'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5kg·m의 성능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8.7초가 걸리며 최고속도는 206km/h다. 4기통 엔진이 장착된 '뉴 MINI 쿠퍼 S 컨버터블'은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7.1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228km/h이다. 

두 모델은 각각 스텝트로닉 6단 자동 변속기,  스포츠 자동 변속기가 조합을 이뤘으며 전후방 V-스트럿 바, 엔진 하단 및 전방 액슬 하단 플레이트를 적용해 차체 강성을 향상시켰다. 뉴 MINI 컨버터블에 최초 장착된 내장형 액티브 롤 바는 차량 전복 등 위급 상황이 되면 양쪽 고강도 알루미늄 재질의 브라켓이 150m/s 이내에 작동 돼 탑승자의 안전을 지켜준다. 이전 모델 대비 2개의 에어백이 추가 돼 6개의 에어백을 탑재했다.

뉴 MINI 컨버터블은 3세대로 진화하면서 크기가 더 커졌다. 뉴 MINI 쿠퍼 컨버터블은 98mm 늘어난 3,821mm, 뉴 MINI 쿠퍼 S 컨버터블은 121mm 늘어난 3,850mm의 전장을 갖췄다. 전폭은 44mm 늘어난 1,727mm, 전고는 1mm 높아진 1,415mm, 휠베이스는 기존 모델 대비 28mm 늘어난 2,495 mm이다.

트렁크 용량 역시 이전 모델에 비해 약 26% 증가 돼 루프가 열린 상태에서 160ℓ, 루프가 닫힌 상태에서는 최대 215ℓ를 적재할 수 있다. 50:50 비율로 접히는 뒷좌석과 더 늘어난 스루 로딩 공간을 갖췄다.

디자인은 브랜드 고유의 전통성을 유지하면서 스포티함을 더하는 방향으로 개발 됐다. 크롬 원형으로 둘러싸인 커다란 원형 헤드라이트와 6각형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스커틀로 유명한 보조 방향지시등이 눈길를 끈다. 소프트톱은 개방된 후 뒷좌석 시트 뒤에 컴팩트하게 접힌 형태로 보관되며, 수직으로 정렬된 대형 후미등은 크롬으로 둘러쌌다. 뉴 MINI 쿠퍼 S 컨버터블 모델은 중앙 하단에 배기파이프를 장착해 고성능 모델 티를 냈다.

뉴 MINI 컨버터블의 외장 컬러는 MINI 최초로 적용된 ‘캐리비안 아쿠아 메탈릭(Caribbean Aqua metallic)’ 컬러를 포함한 총 6개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LED 전조등과 LED 전후방 안개등이 기본 적용 됐고 내비게이션 기능이 포함된 8.8인치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카메라, 컨버터블 모드에서 실내의 공기 진동 발생을 막는 윈드 디플렉터 등이 추가 적용 됐다.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 컨버터블에는 스텝트로닉 6단 스포츠 트랜스미션과 기어시프트 패들이 포함된 MINI 유어스(MINI Yours) 스포츠 스티어링휠 등의 옵션 사양이 모두 적용 됐다.

모든 트림에는 구간과 계절에 상관 없이 오픈카 주행의 기쁨을 일깨우는 ‘올웨이즈(Always) 오픈 타이머’를 갖추고 있다. 이는 소프트톱을 완전히 오픈한 주행 시간을 기록해주며 외부 온도를 비롯한 정보들을 다양한 그래픽 애니메이션으로 모니터에서 표시해 준다. 총 12개의 스피커를 갖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의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 시스템이 장착 됐다. 

뉴 MINI 컨버터블의 국내 출시 가격은 뉴 MINI 쿠퍼 컨버터블이 4,190만원, 뉴 MINI 쿠퍼 S 컨버터블은 4,680만원(이상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된 가격)이다. /100c@osen.co.kr

[사진] '뉴 MINI 컨버터블'.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