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빌워', 캡틴VS아이언맨..그래서 누가 옳은거야?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6.05.06 09: 19

영화 '캡틴 아메리카:시빌워(이하 '시빌워')'를 둘러싼 네티즌의 토론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빌워'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인 슈퍼 히어로 등록제를 놓고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이 반대 의견을 내보였듯, 관람객들 사이에서도 찬반 토론이 활발히 벌어지고 있는 것.
슈퍼 히어로 등록제는 어벤져스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를 막기 위해 슈퍼 히어로들을 국가에 등록시켜 국가의 일정한 감시를 받도록 하는 법안. 이를 놓고 반대하는 캡틴 아메리카와 찬성하는 아이언맨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벌이게 된다.

네티즌 역시 이를 둘러싸고 열띤 토론을 이어가고 있는 중. 주요 반대 의견으로는 "히어로들의 힘을 나쁜 의도로 사용하려는 세력이 생길 수도 있다"는 의견과 "국가에 귀속시키는 것은 권력의 불균형을 초래하게 된다", "절대권력이 생겨나지 않도록 서로가 서로를 견제하는 것이 맞다" 등의 의견이 있다.
찬성 의견으로는 "누가 그들의 행위에 책임을 질 것인가. 히어로 역시 정부에 귀속되어야 하며 문제는 정부가 책임져야 한다", "등록되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자신의 의지에 따라 시민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것이다" 등의 의견이 존재한다. / trio88@osen.co.kr
[사진] '시빌워' 스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