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모델어워즈' 박해진·장신위안, 최고 영예 아시아 스타상 수상[종합]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16.05.21 21: 28

 배우 박해진이 한국을 대표해서 아시아 스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국 출신 모델 장신위안도 아시아 스타상을 수상했다. '아시아 모델 어워즈'는 아시아 각국을 대표하는 대표 모델들과 한류 스타들이 총출동한 축제의 장이었다. 
21일 오후 7시 경기도 수원지 장안구 수원실내체육관에서 '2016 아시아 모델 어워즈'가 개최됐다. 시상식 진행은 배우 이정진과 정인영 그리고 황세은이 맡았다. 
이날 시상식 최고의 영예인 아시아 스타상 배우 부문에서는 배우 박해진이 수상했고 모델 부문에서는 중국 모델 장신위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박해진은 수상 직후 "멋진 상 주셔서 감사하고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 황지선 대표님 이하 WM식구들 감사하다. 늦게까지 함께 해준 팬분들 감사하다. 준비하고 있는 작품 열심히 잘 준비해서 내년에 찾아뵙겠다. 감사하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 해동안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에게 주어지는 인기상의 영예는 진구와 배우 진구와 오연서가 누리게 됐다. 진구는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다. 오연서는 SBS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에서 홍난 역으로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상을 받은 직후 진구는 "아시아 대표하는 배우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 상을 받은 오연서는 "'돌아와요 아저씨'가 6월에 중국과 일본에서 방송된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의 기쁨을 표현했다. 
모델특별상은 모델들이 직접 뽑는 상이다. 패셔니스타상과 뉴스타 연기자상 그리고 가수상과 모델테이너상 등의 부문으로 수상이 이뤄졌다. 패셔니스타상은 배우 이동휘와 가수 서인영이 수상했다. 모델테이너 상의 주인공은 그룹 스누퍼였다. 뉴스타 연기자상에는 배우 곽시양과 최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수상에는 올해 데뷔한 그룹 아이오아이와 NCT U가 상을 받게 됐다.  
패셔니스타 상을 받은 이동휘는 "패셔니스타라는 수식어가 합당한지를 오늘에서야 인정받는 느낌이 들어서 기쁘다. 어머니와 어머니의 카드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전합니다"라고 재치있는 소감을 전했다. 
  
올해 데뷔한 그룹 아이오아이와 NCT U도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국민프로듀서에 의해 뽑힌 아이오아이 김청하는 "데뷔시켜주셔서 감사하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아이오아이 멤버들은 데뷔곡인 '드림걸스'와 시상자로 나서며 대세임을 입증했다. 
'2016 아시아 모델 어워즈'는 국제적인 시상식이었다. 말레이시아, 호주, 중국, 싱가포르, 일본, 타이, 홍콩, 몽골, 필리핀, 인도 등 다양한 국가에서 각국을 대표하는 모델들이 시상식의 열기를 높였다. 
이날은 축하 무대도 풍성했다. 공로상을 받은 양해일 디자이너의 패션쇼와 한국메이크업전문가 직업 협회와 고구려 밴드가 힘을 합쳐 무대를 꾸민 메이크업 쇼 '하늘이 내린 축복의 땅 수원'도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인기 가수상에는 13인조 실력파 아이돌 그룹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븐틴 멤버들은 한국어, 영어 그리고 중국어로 수상소감을 말하며 세계를 무대를 활동하는 아이돌다운 매력을 드러냈다.
아시아 특별상 배우 부문에서는 정일우와 홍수아가 수상했다. 정일우는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올해로 데뷔 10주년이라서 의미가 더 뜻깊다"며 "저를 특별한 존재로 만들어주는 팬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홍수아는 "중국과 한국에서 연기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시아 모델 어워즈는 한국 모델 협회와 수원시가 함께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로 11회를 맞이하고 있다.
다음은 수상자(작)
▲아시아스타상 (배우부문) 박해진
▲아시아스타상 (모델부문) 장신위안
▲한류 특별상 케이윌
▲인기 스타상 진구 오연서
▲인기 가수상 세븐틴
▲아시아특별상 (배우부문) 정일우 홍수아
▲아시아특별상 (모델부문) 엠마
▲모델특별상 패셔니스타상 이동휘 서인영
▲모델특별상 뉴스타 연기자상 곽시양 최리
▲모델특별상 가수상 아이오아이 NCT
▲모델특별상 모델테이너 스누퍼
▲국제문화교류 공로상 양해일
▲모델스타상 이청아 윤균상
/pps2014@osen.co.kr
[사진] V앱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