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쿠페+SUV, 시트로엥 크로스오버 DS4 크로스백...3920만원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PSA의 프리미엄 브랜드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가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DS4 크로스백(Crossback)을 출시한다. DS4 크로스백은 쿠페에 SUV 요소를 결합시킨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DS4 크로스백은 2011년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차'로 선정된 DS4를 기반으로 제작 돼 세련 된 스타일링을 이어가고 있다. 유로6를 만족하는 BlueHDi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 됐는데 PSA의 BlueHDi 엔진은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을 탑재해 디젤 엔진의 질소산화물(NOx) 이슈에 대응했다. 

SCR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해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줄였다는 게 한불모터스의 설명이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DS4 크로스백 디자인은 New DS5 모델부터 선보인 'DS 윙(DS Wing)' 그릴을 달았다. 'DS 윙'은 유니크한 육각형 형태의 프론트 그릴과 중앙에 실버 크롬 장식으로 새긴 DS 엠블럼이 인상적이다.

LED 해드램프와 제논 모듈이 조합된 'DS LED 비전(DS LED Vision)'은 날렵한 눈매를 닮았고, 스타일링 포인트로 세련된 크롬 장식을 더했다.  

SUV의 특성 대로 오프로드에서도 어울리도록 설계됐다. DS4에서 전고를 1,535mm로 높이고, 크로스백만의 특징인 그레이 루프 바를 올렸다. 거친 오프로드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차체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펜더를 무광의 블랙 라인으로 감쌌다. 차량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 휠, 사이드 미러는 블랙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가죽과 크롬을 조화시켜 세련 된 프랑스 감성을 추구했다. 시트는 착좌감을 높인 하프레더를 택했다.

7인치 터치스크린에는 내비게이션, 오디오 제어장치를 비롯해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의 정보가 담겼다. 레저 활동에 자주 쓰이는 SUV의 용도를 감안해 359L에 달하는 트렁크 공간을 뽑았다. 

1.6 BlueHDi 엔진은 최고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1,750rpm)의 힘을 발휘하며, 14.5km/ℓ(고속도로: 15.9 / 도심: 13.6)의 연비를 보인다.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 & Start System)으로 연료 효율을 높였고,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달아 신속한 기어 변속을 가능하게 했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이라는 기능도 있는데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 된 4개의 센서를 통해 차량 사각지대의 장애물을 도어 미러에 장착된 LED를 통해 알려준다.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 힐 어시스트 시스템, 스마트키 시스템도 갖췄다. 

DS4 크로스백은 국내 시장에 'So Chic'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920만원이다(VAT 포함/개별소비세 인하 적용가). /100c@osen.co.kr

[사진] 한불모터스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