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할 흡입력...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 출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6.23 09: 59

 LG전자가 23일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출시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코드제로 싸이킹은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무선청소기 가운데 세계 최고인 205W의 흡입력을 구현한다. 205W 흡입력은 바닥에 있는 500원짜리 동전도 거뜬하게 빨아들일 수 있다고. 출하가는 109만원이다.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초소형 모터이지만 1분에 10만 7000번까지 회전한다. 이는 1분에 2만번까지 회전하는 경주용 자동차의 크랭크축보다 최대 5배 빠르다. 빠른 속도로 회전하지만, 탄소 막대가 없기 때문에 탄소 먼지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일반 모드에서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 최대 20분 사용할 수 있다. 강 모드에서 사용 시간은 기존 제품보다 3분 늘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기존 제품 대비 무게를 400g 줄였다. 이에 LG전자는 이 제품의 핵심 부품인 2세대 인버터 모터가 기존 모터 대비 크기는 60% 더 작고 무게는 49% 더 가벼워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 무상보증한다.
LG전자는 포스텍(POSTECH) 인간공학설계기술연구소와 함께 ‘코드제로 싸이킹’의 인체공학 손잡이를 개발했다. 사용자의 힘을 청소기에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손목 회전이 편리하도록 손잡이의 길이, 경사각, 두께 등 14가지 요소를 최적화시켰다. 또 전투기의 조종장치인 컨트롤스틱에서 영감을 얻어 한 손으로도 쉽게 손잡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손목을 비틀지 않고도 모서리, 가구 밑 등을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팔 근육 사용량과 손목 동작을 각각 19%, 10% 줄여 미국인체공학기관(US Ergonomics)으로부터 인체공학제품(Ergonomic Certification by United States Ergonomics)으로 인증받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LG전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