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원 감독 '마돈나', 美 리메이크 판권 계약.."놀라워" 극찬
OSEN 정유진 기자
발행 2016.07.14 09: 24

 2015년 칸 국제영화제 초청을 시작으로 하와이국제영화제 대상 수상, 피렌체한국영화제 심사위원대상과 관객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은 신수원 감독의 영화 '마돈나'가 미국 리메이크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할리우드의 제작사 시그니피컨트 프로덕션이 신수원 감독의 한국 영화 '마돈나'의 미국 리메이크 판권을 구매했다. 시그니피컨트 프로덕션은 아카데미 수상 이력이 있는 배우이자 제작자인 포레스트 휘태커의 제작사이자, 니나 양 본지오비가 파트너로 함께하는 프로덕션이다.
대표적인 할리우드 프로듀서인 휘태커와 본지오비는 'Dope'와 'Songs My Brother Taught me'라는 작품으로 2015년 제 68회 칸 영화제 감독주간에 초청되었고, 같은 해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에 초청된 '마돈나'를 주목한 것. 프로듀서인 본지오비는 “신수원 감독은 놀라운 스토리텔러이다. 칸에서 그를 보자마자 아티스트로서의 동지애를 느꼈으며, 우리가 펼쳐보고 싶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다”라고 밝혔다.

'마돈나'를 통해 국내외 관객들과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신수원 감독은 현재 문근영, 김태훈, 서태화 주연의 '유리정원'을 촬영하고 있으며 2017년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eujenej@osen.co.kr
[사진] '마돈나'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