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찬희, K리그 클래식 29R MVP 선정

[OSEN=이균재 기자] 한찬희(전남)가 K리그 클래식 29라운드 '현대엑스티어 MVP'에 선정됐다.
 
한찬희는 지난 10일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29라운드 전북과의 원정 경기에서 팀을 패배의 위기에서 건져내는 값진 동점골이자 자신의 프로 데뷔골을 기록했다. 전남의 유소년 시스템에서 성장한 한찬희는 프로 첫 시즌인 올해 16경기에 출장하는 등 전남 공격의 어엿한 한 축을 맡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현대오일뱅크와 함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매 라운드 최우수선수를 ‘현대엑스티어 MVP’로 선정해 발표한다. ‘현대엑스티어 MVP’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주어지며, 이 중 절반은 ‘청년희망펀드’로 기부되어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다. K리그는 청년 일자리 창출이 국가적인 과제로, 축구계도 청년희망펀드 조성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현대오일뱅크와 손잡고 펀드 조성에 힘을 보탠다.
 
'현대엑스티어 MVP'는 올 시즌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매 라운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선수에게 주어지며, 한국프로축구연맹 경기평가회의에서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향후 2016시즌 K리그 베스트11과 MVP 선정에도 반영될 예정이다./dolyng@osen.co.kr
[사진] 연맹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