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자고먹고' 오늘 첫방..제작진이 밝힌 '관전포인트 셋'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16.09.23 10: 46

 백종원의 글로벌 '쿡토피아' tvN 예능 '먹고 자고 먹고 쿠닷편'이 오늘(23일) 첫 방송하는 가운데 제작진이 관전포인트를 밝혔다.
tvN과 tvN Asia가 공동 제작하는 백종원의 글로벌 프로젝트 '먹고 자고 먹고'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를 여행하며 현지의 재료를 이용해 글로벌 레시피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집밥 백선생’→‘요리 외교관’ 백종원’s 글로벌 레시피의 향연

백종원은 tvN ‘집밥 백선생’을 통해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는 실용적인 레시피들을 쏟아내며 ‘집밥’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그런 백종원이 ‘먹자먹’에서는 ‘요리 외교관’으로서의 지식과 스킬을 발휘, 말레이시아에서 낯설고도 낯설지 않은 여러 가지 레시피들을 선보인다. 현지 식재료를 이용한 겉절이, 무생채를 응용한 파파야 생채, 꼴뚜기 튀김 등 간단하지만 품격 있는 요리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 삼시 세끼를 가득 채울 먹음직스러운 요리의 자태에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백승룡 PD는 “시청자들이 직접 해외를 방문했을 때, 혹은 국내에서도 한 번쯤 시도해 볼 수 있는 글로벌 레시피들이 등장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하며 또 한 번의 백종원 열풍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 넣고 있다.
▶온유, 정채연, '먹방돌' 끝판왕 등판! ‘폭풍 먹방 기대해’
백종원과 삼촌 조카 케미를 뿜어낼 ‘샤이니’ 온유, ‘다이아’ 정채연의 출연 또한 화제다. 이들은 백종원을 도와 현지에서 장을 보고 요리 재료를 손질하기도 하며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 특히 백종원이 준비한 요리들을 맛볼 때에는 ‘샤방샤방’한 아이돌로서의 위엄은 잠시 내려놓고 음식의 맛을 200% 음미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두 사람의 입맛에 꼭 맞춰 준비한 백종원 표 요리와 온유, 정채연의 ‘폭풍 먹방’이 시청자들의 침샘을 사정없이 자극할 전망이다.
▶시청자들에게 힐링+대리만족 선사
연출을 맡은 백승룡 PD는 “‘먹자먹’에서는 말레이시아 쿠닷의 아름다운 경치, 현지 음식의 맛을 살린 백종원표 음식의 향연, 누구나 꿈꾸는 ‘먹고 자고 먹는’ 휴가 같은 하루하루가 펼쳐질 예정”이라며 “한 편의 동화같은 프로그램이다.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의 시청자들에게 대리 만족과 힐링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해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먹고 자고 먹고 쿠닷편’는 오는 9월 23일(금)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밤 9시 15분 방송된다. '먹자먹'은 홍콩, 싱가폴,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9개국과 호주에서 공동 편성된다./ purplish@osen.co.kr
[사진] tvN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