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정재훈 복귀 가시화, 두산 불펜 고민 해결되나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정재훈, 주말 불펜피칭으로 실전 복귀 준비

두산, 불안한 불펜 고민 해결 실마리 찾나

[OSEN=대전, 이상학 기자] "주말에 들어갑니다".

두산 최고참 투수 정재훈(36)의 목소리에는 힘이 넘쳤다. 28일 대전 한화전을 앞두고 김태형 감독은 덕아웃을 지나가던 정재훈에게 "언제 불펜피칭 들어 가냐"고 물었다. 정재훈의 대답은 망설임 없이 오는 주말이었다. 화색이 돈 김태형 감독은 "불펜피칭에서 아프지 않으면 복귀가 가능할 것이다"고 기대했다.

두산 구단 관계자도 "정재훈이 29일 잠실구장에서 경기 전 플랫피칭을 한다. 주말 불펜피칭에는 100%가 아닌 60~70% 컨디션으로 조금씩 강도를 높여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플랫피칭은 마운드가 아니라 평평한 지면에서 포수를 앉혀놓고 던지는 훈련으로 재활 투수들이 불펜피칭에 들어가기 직전 단계다.

두산으로선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투타 양면에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시즌을 보내고 있는 두산이지만, 유일한 불안요소라면 역시 불펜. 올 시즌 구원 평균자책점 5.08로 이 부문 5위로 평균 위치에 있지만, 임팩트 있는 역전패가 몇 차례 있었다. 27일 한화전에서 홍상삼이 무너진 게 크다.

경찰야구단에서 군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뒤 7경기에서 5세이브1홀드 평균자책점 3.38로 활약한 홍상삼이 이날 9회말 2사 후 3점차 리드 상황에서 빗맞은 안타를 맞은 뒤 4연속 볼넷으로 자멸했고, 결국 8-9 끝내기 역전패로 끝낫다. 우승 확정 뒤 큰 경기가 아니라서 다행이지만 한국시리즈라면 아찔하다.

큰 경기 경험이 풍부한 정재훈의 복귀는 그래서 두산에 꼭 필요하다. 지난해 11월 2차 드래프트를 통해 친정팀 두산에 돌아온 정재훈은 46경기에서 52⅓이닝을 던지며 1승5패2세이브23홀드 평균자책점 3.27로 필승조 역할을 제대로 했다. 김태형 감독도 "정재훈이 어려운 경기를 확실하게 잘 막아주며 잡아준 것이 컸다"며 수시로 그에게 고마움을 나타낼 정도였다.

그러나 지난달 3일 잠실 LG전에서 박용택의 강습 타구에 오른 팔뚝을 맞아 골절상을 입었다. 핀으로 팔뚝을 고정하는 수술을 받은 뒤 재활을 거쳤다. 당초 6주 회복 뒤 재활이라 정규시즌은 물론 한국시리즈 복귀도 불투명했지만 예상보다 빨리 회복했다. 지난 9일부터 캐치볼로 회복 속도를 냈고, 이제는 불펜피칭까지 앞두고 있다.

김태형 감독은 "홍상삼이 아쉬운 투구를 했지만 큰 경기에 맞는 것보다는 낫다. 이현승도 점점 밸런스를 찾아가고 있어 중요한 상황에 나갈 것이다. 이용찬도 있고, (누구를 마무리로 써야할지)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다"며 "한국시리즈 투수 엔트리 구성은 거의 끝났다. 정재훈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게 가장 좋은 일이다"고 바랐다.

한국시리즈 통산 9경기 1승1홀드 평균자책점 3.18을 거둔 정재훈의 경험이 한국시리즈 2연패를 꿈꾸는 두산에 있어 꼭 필요하다. /waw@osen.co.kr

[사진] 대전=곽영래 기자 youngrae@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