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김현수, 9회 극적 대타 역전 투런…팀 3-2 승리 견인(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손찬익 기자] 이보다 짜릿할 순 없다. 김현수(볼티모어)가 역전 투런 아치를 그리며 1점차 승리를 이끌었다.

김현수는 29일(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토론토와의 원정 경기에 1-2로 뒤진 9회초 대타로 등장해 우월 투런포를 터트렸다. 팀의 3-2 역전 승리를 이끄는 극적인 결승포였다. 

김현수는 이날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8회까지 벤치를 지켰던 김현수는 1-2로 뒤진 9회 1사 1루서 대타로 나섰다. 대주자 본이 2루 도루를 성공시키며 상대 배터리를 압박했다.

김현수는 토론토 마무리 로베트로 오수나와 풀카운트 접전 끝에 9구째 직구를 잡아 당겼고 우월 투런 아치로 연결시켰다. 시즌 6호째. 26일 애리조나전 이후 3일 만의 대포 가동. 김현수가 메이저리그 데뷔 후 대타로 나서 손맛을 만끽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와일드카드를 다투는 팀에게는 귀중한 홈런이었다. 볼티모어는 김현수의 극적인 대타 결승포를 앞세워 승리를 거두었고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2위 자리를 사수했다.

지롤리 담당 기자는 SNS를 통해 김현수의 홈런에 대해  “스프링캠프 당시 아무도 메이저리그에서 뛰기를 바라지 않았던 선수가 큰 거 한 방을 날렸다. 김현수가 9회 홈런으로 볼티모어를 플레이오프로 이끌고 있다”고 극찬했다. 

이날 경기는 토론토가 먼저 웃었다.  1회 1사 3루서 에드윈 엔카나시온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로 1점을 먼저 얻었다. 2회 트로이 툴로위츠키와 마이클 손더스의 연속 안타로 무사 2,3루 추가 득점 기회를 잡은 토론토는 2회 케빈 필라의 우익수 희생 플라이로 1점 더 추가했다.

반격에 나선 볼티모어는 0-2로 뒤진 8회 2사 주자없는 가운데 마크 트럼보의 좌월 솔로 아치로 1점을 얻었고 9회 1사 1루서 김현수의 극적 역전 투런포에 힘입어 3-2로 이겼다. /what@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