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ALCS] 토론토, 벼랑 끝에서 첫 승…CLE 꺾고 1승3패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상학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벼랑 끝에서 반격의 첫 승을 따냈다.

토론토는 19일(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4차전에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 5-1 승리를 거뒀다. 1~3차전을 내리 빼앗긴 끝에 4차전에서 반격의 첫 승으로 기사회생에 성공했다. 시리즈 전적 1승3패. 클리블랜드는 올 포스트시즌 6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토론토 선발 애런 산체스의 호투가 돋보였다. 산체스는 6이닝 동안 2피안타 2볼넷 5탈삼진 1실점으로 퀄리티 스타트하며 클리블랜드 타선을 잠재웠다. 산체스의 호투를 바탕으로 토론토는 1점씩 차곡차곡 쌓으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다.

3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조쉬 도널드슨이 클리블랜드 선발 코리 클루버에게 좌월 솔로 홈런을 터뜨리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4회말에도 트로이 툴로위츠키와 러셀 마틴의 볼넷에 이어 에즈키엘 카레라의 중전 적시타로 추가점을 냈다.

클리블랜드도 5회초 반격을 했다. 볼넷으로 걸어 나간 코코 크리스프가 볼넷으로 출루한 뒤 상대 폭투로 2루 진루에 성공한 뒤 로베르토 페레스의 좌중간 2루타 때 홈을 밟아 첫 득점을 올렸다. 그러나 추가점 없이 물러났고, 클리블랜드의 이날 유일한 득점으로 끝났다.

7회말 토론토는 맷 고인스의 좌전 안타와 상대 실책, 그리고 도널드슨의 고의4구로 만든 무사 만루 찬스에서 에드윈 엔카나시온이 트래비스 쇼에게 2타점 중전 적시타를 뽑아내 추가점을 냈다. 8회말에도 토론토는 카레라의 중견수 쪽 3루타에 이어 케빈 필라의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쐐기를 박았다.

엔카나시온이 2안타 2타점, 카레라가 2안타 1타점, 마이클 손더스가 2안타로 멀티히트를 치며 토론토 승리를 이끌었다. 선발 산체스에 이어 브렛 시슬과 제이슨 그릴리가 7회와 8회 1이닝씩 무실점으로 막은 뒤 9회 마무리 로베르토 오수나가 1이닝 무실점으로 경기를 끝냈다.

클리블랜드는 선발 클루버가 5이닝 4피안타(1피홈런) 2볼넷 7탈삼진 2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1차전 등판 후 3일 휴식을 갖고 마운드에 올랐지만 아쉬움을 남겼다. 타선도 토론토 마운드에 2안타 1득점 빈타로 막혔다. 

토론토와 클리블랜드의 챔피언십시리즈 5차전은 20일 같은 곳에서 치러진다. 토론토는 마르코 에스트라다, 클리블랜드는 라이언 메릿이 각각 선발로 나선다. /waw@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