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황치열, '구르미' OST로 中음원·음반 초토화

[OSEN=최나영 기자] 가수 황치열이 중국 음원사이트에서 또 다시 1위를 차지하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황치열은 18일 0시,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비롯해 중국 음원사이트를 통해 KBS 2TV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의 Part12 '그리워 그리워서'를 공개했다.

공개 이후 황치열이 부른 '그리워 그리워서'는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한데 이어 중국 음원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중국 내 TOP3 음원 사이트 쿠워뮤직에서는 음원 발매 1시간 만에 판매량 16만을 달성, 24시간 만에 21만을 돌파하며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앞서 쿠워뮤직을 통해 공개된 '구르미 그린 달빛' OST 가운데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중화권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이처럼 황치열은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마지막 주자로서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더욱이 황치열은 지난 12일 공개한 걸그룹 콜라보 프로젝트곡 ‘반딧불이’에 이어 ‘그리워 그리워서’까지 음원 공개 하루 만에 20만을 넘는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황치열이 참여한 '그리워 그리워서'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극중 이영이 느끼는 감정을 그대로 담아낸 곡으로, 황치열의 감성 짙은 보이스가 더해져 이영의 그리움을 담아냈다.

한편, 황치열은 11월 27일 오후 4시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첫 번째 단독 팬미팅 '치열UP!'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 nyc@osen.co.kr

[사진] HOW엔터테인먼트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송일국 "아내는 내 최고의 매니저, 늘 적극적으로 지지" 소극장 공연에 대한 갈망이 있을 때, 거짓말처럼 적절한 타이밍에 찾아온 작품이 바로...

  • [Oh!llywood]...

    윌 스미스의 아들 제이든 스미스가 지드래곤의 팬임을 자처했다.윌 스미스...

  • [Oh!llywood]...

    '이빨 빠진 데미 무어?'할리우드 톱스타 데미 무어가 앞니가 빠진 채로...

  • [Oh!llywood]...

    할리우드 배우 린제이 로한이 배우로 돌아온다.최근까지도 수많은 사건 사고에...

새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