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초점] 데뷔 1주년..트와이스가 ‘억대’ 스코어를 기록한다면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6.10.19 11: 25

 오는 20일 데뷔 1주년을 앞둔 시점. 트와이스가 걸그룹 최단 기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 달성과 음원 1억 스트리밍을 목전에 두고 있는 것. 현재까지 가요계에 1억 뷰-1억 스트리밍 모두 기록한 팀은 빅뱅이 유일하다. 트와이스의 경우 이 같은 기록을 데뷔곡으로 달성할 전망이라 상황은 더욱 고무적이다.
JYP의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는 지난해 10월 20일 ‘더 스토리 비긴즈(THE STORY BEGINS)’로 데뷔했다. 내일이면 꼬박 데뷔 1주년을 맞는다.
그간 거둬들인 성과들이 또렷하다. 19일 오전 11 기준, 약 1년 전(2015년 10월 19일) 공개된 트와이스의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OOH-AHH하게(우아하게)’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9453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도 꾸준히 상승 중인 조회 수를 보면 약 한 달 안으로 1억 뷰를 돌파하리라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오는 24일 세 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1’로 컴백, 어느 때보다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어 이 같은 상승폭은 좀 더 가파르게 오를 전망이다.
만약 트와이스가 데뷔 약 1년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달성한다면, 국내 아이돌 그룹 중 데뷔 후 최단기간에 1억 뷰를 달성한 팀이 된다.
트와이스는 ‘우아하게’ 뿐만 아니라, 지난 4월 25일 공개한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치어 업(Cheer Up)’ 뮤직비디오로도 9000만 뷰에 육박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어 놀라움을 더한다. 데뷔 약 1년 만에 두 곡을 ‘1억 뷰’ 반열에 올려놓을 예정이다.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팬과 대중의 관심과 비례한다. 특히 억 단위까지 뷰 수가 오른다는 것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트와이스의 경우 본격적인 해외활동도 시작하지 않은 시점에서 이 같은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 놀라움을 더한다.
뮤직비디오 조회수 뿐만 아니다. ‘치어업’의 경우 가온차트 기준 10월1주차까지 약 9200만(9187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발매 동시에 전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꾸준히 6개월 동안 순위권을 유지해온 결과일 테다.
데뷔곡인 ‘우아하게’ 역시 1억 스트리밍 가능성이 적지 않다. 이 곡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게 될 경우 한국 가수 최초 데뷔곡 1억 스트리밍 기록을 쓴 팀이 된다.
/joonamana@osen.co.kr
[사진] OSEN DB. 유튜브에 게재 된 '우아하게'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