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할로윈 기념해 셀피 동영상 필터 '마스크' 출시
OSEN 신연재 기자
발행 2016.10.28 09: 34

스노우, 스냅챗에 이어 페이스북에도 셀피 동영상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필터 기능이 추가됐다. 
페이스북은 27일(현지시간) 뉴스룸 공지을 통해 오는 31일 할로윈 기념일을 맞아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 서비스 ‘라이브 비디오’에서 셀피 동영상에 각종 가면을 입힐 수 있는 필터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마스크’라는 이름의 이 기능은 라이브 비디오 촬영 중 좌측 상단에 위치한 지팡이 버튼을 클릭 한 뒤, 하단에 떠오르는 도구 창에서 마스크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동물 얼굴과 각종 장식은 물론이고 해골, 악마, 호박, 마녀 등 특별한 할로윈 테마 가면도 존재한다. 

‘마스크’는 곧 미국, 영국, 뉴질랜드의 iOS 앱에서 먼저 출시된다. 향후 몇 달 안에 안드로이드 앱과 더 많은 나라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페이스북은 할로윈 기간 동안 6가지 반응 아이콘을 할로윈 버전으로 선보인다. ‘좋아요’는 뼈만 남은 엄지를 들고 있는 손이, ‘최고예요’는 사탕 하트가, ‘웃겨요’는 웃고 있는 마녀가, ‘멋져요’는 놀란 표정의 유령이, ‘슬퍼요’는 울고 있는 프랑켄슈타인이, ‘화나요’는 성난 표정의 잭오랜턴이 대신한다.
할로윈은 매년 10월의 마지막 날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로, 기괴한 분장을 한 채 죽음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는 고대 켈트인의 삼하인 축제에서 유래했다. /yj01@osen.co.kr
[사진] 페이스북 뉴스룸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