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2016 롤드컵, 총상금 규모 510만 달러....시청자수 3억 9600만명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고용준 기자] 더 커졌다. 2016 롤드컵이 총상금 규모에서 500만 달러를 넘겼다. 누적 시청자 수도 3억 9600만명을 기록하면서 전년에 비해 증가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7일 세계 최고 권위의 LoL e스포츠대회인 ‘2016 LoL 월드 챔피언십 (이하 롤드컵)’의 총상금 규모와 시청 기록 등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총상금은 최종적으로 510만 달러(약 60억원)로 확정됐다. 이는 지난 해 대비 약 2배 넘게 증액된 것으로, 지난 9월 라이엇 게임즈가 프로 팀 및 선수들의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특정 상품의 일부 매출을 롤드컵 상금 규모에 더하기로 한 결과다. 이에 따라 기존 상금 규모인 213만 달러에  '챔피언십 스킨’과 ‘챔피언십 와드'의 매출액 중 25%가 상금에 추가돼 총 510만 달러의 상금이 됐다. 

여기에 사전에 발표한 바와 같이 롤드컵에 참가한 16개팀의 팀 아이콘 판매 수익의 30%인 160만 달러가 추가돼 팀들이 가져가는 규모는 약 670만 달러(약 80억원)에 달한다.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된 롤드컵의 누적 시청자수는 지난 해 3억 3400만 명에서 약 19% 증가한 3억 9600만 명으로 집계됐다. 또한 10월 29일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Staples Center)에서 펼쳐진 2016 롤드컵 결승전을 지켜본 순 시청자수는 4300여 만명으로, 지난해 결승전 기록인 3,600여 만 명을 뛰어넘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결승전 순간 최고 시청자 수와 5주 동안 진행된 롤드컵의 총 누적 실시간 시청 시간은 각각 1470만여 명과 3억 7000만 시간으로, 모두 지난 해 기록과 비교했을 때 소폭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외에도 이번 롤드컵과 관련된 각종 기록이 함께 발표됐다. 롤드컵 결승전 사상 최초로 풀 세트 접전을 펼친 SK텔레콤 T1과 삼성 갤럭시의 결승전은 총 252분으로 역대 롤드컵 다전제 경기 중 최장 경기 기록을 세웠다. 결승전에서 승리한 SK텔레콤 T1은 사상 최초로 3번을 우승한 팀으로 LoL e스포츠 역사에 이름을 남기게 됐다. 

또한, 롤드컵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의 신’ 이벤트에는 전세계에서 196만 9087 명이 참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인터네셔널 와일드카드 지역의 알버스 녹스 루나(Albus Nox Luna)팀의 선전, 북미 클라우드9(Cloud 9)의 뜻밖의 8강 진출, 삼성 갤럭시의 준우승 등 쉽사리 예상하기 힘든 결과를 모두 맞힌 사람은 전세계에서 단 1명 밖에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 scrapper@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