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 400 4MATIC 출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10세대 더 뉴 E-클래스의 최상위 모델 더 뉴 E 400 4MATIC을 새롭게 출시한다.

지난 5월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10세대 더 뉴 E 클래스의 여덟 번째 라인업인 더 뉴 E 400 4MATIC은 가솔린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의 V형 3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가 적용되어 최고 출력 333마력과 최대 토크 48.9kg.m의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제공하면서, 최상위 E-클래스 모델의 위치를 자랑한다.  

최상위 E-클래스 모델답게 더 뉴 E 400 4MATIC은 현존하는 주행보조 시스템 중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2]를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다.

또, 동급 세그먼트에서는 유일하게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 (AIR BODY CONTROL)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기존 에어매틱(AIRMATIC)과는 달리 멀티-챔버 시스템(Multi-Chamber system)을 통해 추가로 장착된 2개의 에어 챔버에 의해 공기 저장 용량이 확장되었으며, 이는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3]와 연동되어 더욱 정교하고 빠르게 서스펜션을 조절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더 뉴 E 400 4MATIC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이 총망라 되어있다.

차량 충돌이 일어나면 벨트 내의 에어백이 팽창하여 가슴의 충격을 흡수하고 탑승객의 부상위험을 줄여주는 뒷좌석 벨트백(Beltbag), 좌우 각 84개의 LED 로 구성된 멀티빔(MULTIBEAM) LED헤드라이트, 완벽에 가까운 자동 주차 기능에 근접한 파킹 파일럿(Parking Pilot),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등이 적용되어 한층 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적용된 THERMOTRONIC 3존 자동 에어컨디셔너는 앞좌석 센터페시아와 센터 콘솔 뒷부분의 버튼을 통해 손쉽게 운전석, 보조석, 뒷자석의 개별 실내 온도 설정이 가능하며 설정된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센서를 통해 햇빛, 공기상태, 습도 등 외부 요인까지 감지하여 최적의 실내공기를 유지하여 준다.

또한, 더 뉴 E400 4MATIC 에는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인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총590 와트의 출력을 내는 13 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9 채널DSP(디지털신호프로세서)앰프를 통해 입체적인 음향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며, 모든 탑승자에게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 10bird@osen.co.kr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