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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판매량 1만대 돌파... 성장 지속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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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우충원 기자] 랜드로버가 국내 판매량이 10000대를 넘어섰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브랜드 최초로 국내 연간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2001년 국내 공식 비즈니스 시작 이래 16년만에 연 판매 1만 대 돌파를 기록했다. 현재 국내 진출 수입차 중 1만 대 돌파는 5개 브랜드 뿐이다.

성장 추세도 긍정적이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11월까지 전년 대비 올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2005년 이후 11년 연속 매년 판매량이 늘고 있으며, 연 판매량 첫 1000대를 돌파한 2011년 이후 불과 5년만에 10배 성장한 1만대 이상 판매를 달성하게 됐다.

지난해 5월 출시된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디스커버리와 함께 랜드로버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같은 기간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중심으로 한 레인지로버 라인업 역시 랜드로버 전체 판매량의 40% 이상을 차지, 최고급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랜드로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여성 고객 구매율이 약 40%에 육박하며, 브랜드에 대한 여성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주력 모델의 안정적인 판매 속에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신차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세계 최초 프리미엄 컴팩트 SUV 컨버터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이 올해 새롭게 출시됐으며, 최근에는 10.2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작동되는 인컨트롤 터치프로(InControl™ Touch Pro), 수입차 업계 최초 인컨트롤 앱 T맵 연동 서비스 등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2017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이 국내 소개됐다.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2015년까지 약 2년간 총 1,500억원의 투자를 완료했으며, 2017년까지 1,000억원을 추가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국 최대 25대 전시장과 27개 이상 서비스센터, 9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확보해 업계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 10bird@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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