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국내 최초 클래식 유료 채널 ‘mezzo Live HD’, 17일 론칭

[OSEN=우충원 기자] 세계 최고의 클래식-재즈 유료 채널 ‘mezzo Live HD’가 2017년 1월 17일 현대HCN에서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클래식-재즈 애호가들은 이제 월 1만원의, CD 한 장 값도 되지 않는 저렴한 비용으로 HD고화질 프리미엄 클래식-재즈 공연을 집에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

‘mezzo Live HD’(메조 라이브HD, 이하 ‘mezzo’)는 1992년 프랑스에서 론칭된 후 현재 60여개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세계적인 클래식 유료 채널이다. 최상의 사운드 품질과 HD 영상을 통해 세계적인 클래식, 재즈, 오페라, 발레 공연의 감동을 안방에 고스란히 전하며 명성을 쌓아왔다. 국내에는 스포츠 중계권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진행해온 ㈜에이클라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미디어그룹 ‘Lagardere’의 제휴로 배급된다.

‘mezzo’는 세계적인 국제 공연장들과의 제휴 파트너십과 세계 최대 규모의 투어를 통해 모든 공연을 HD 고화질로 자체 제작하고 있다. 특히 뛰어난 음질과 카메라 워크를 통한 풍부한 시각적 효과로 독점 촬영된 ‘mezzo’의 영상은 시청자들을 세계 유수의 국제 공연장으로 안내한다.

무엇보다 ‘mezzo’의 강점은 매월 수준 높은 새 클래식 공연이 풍성하게 업데이트 된다는 것이다. 월 30여 편의 오케스트라 콘서트와 30여 회의 재즈 페스티벌 실황, 10여 편의 엄선된 오페라와 발레, 200개의 공연 영상 클립들을 제공한다. 특히 내한 공연 때마다 비싼 티켓 값에 망설이게 되는, 최정상급 오케스트라와 솔로 아티스트들을 만날 수 있어 클래식 애호가들의 귀를 솔깃하게 한다.

‘명장 중의 명장’ 마리스 얀손스가 이끄는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을 필두로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마린스키 오케스트라, 사이먼 래틀과 런던심포니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하모닉, 다니엘 리게티와 로열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 파보 예르비와 파리오케스트라, 이반 피셔와 부다페스트 오케스트라 등 세계적인 오케스트라가 모두 모여 있다. 또한, 지금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피아니스트 랑랑과 현존하는 가장 위대한 피아니스트로 불리는 그레고리 소콜로프, 바이올리니스트 막심 벤게로프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최신 공연을 최고의 품질로 ‘mezzo’에서 독점 감상할 수 있다.

재즈와 오페라, 발레 공연도 풍성하다. 엑상 프로방스, 바덴바덴, 글라인드본 페스티벌 등 클래식 축제의 오페라 공연과 볼쇼이, 마린스키, 베자르 발레로잔느 등의 발레 작품도 제공된다. 여기에 비엔나, 몬트리올, 막시악, 포리, 몽트뢰, 로마, 파리, 런던, 뉴욕 윈터, 라빌레트 재즈 페스티벌 등 재즈 애호가들이라면 한번쯤 꼭 가보고 싶어하는 국제 재즈 페스티벌의 실황 공연이 다채롭게 공급된다.

‘mezzo’는 아직 유료 채널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국내 시청자들을 위해 월 1만원의 저렴한 이용요금을 책정해 진입 장벽을 낮췄다. 애호가들은 물론이고 보다 많은 시청자들이 클래식-재즈에 입문해 수준 높은 음악을 통한 힐링과 웰빙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한, 그동안 영화, 성인, 아동, 애견 등에 한정돼 있던 유료 채널 장르가 클래식으로 확대된다는 점도 의미 있다.

한편, ‘mezzo Live HD’의 한국 서비스는 1월 현대HCN을 시작으로 D’Live, CJ 헬로비전 등 케이블 방송사와 IPTV, 스카이라이프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 10bird@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최무성 "가장 기억 남는 후배? 단연코 박보검" 배우 최무성이 가장 기억에 남는 후배로 배우 박보검을 꼽았다.배우 최무성은 지난...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