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쎈 초점] “Rain is Back!”...비, 컴백 D-1 주목해볼 세 가지

[OSEN=정준화 기자] 제목 그대로, 최고의 선물이 될 전망. 약 3년 만에 가요계로 돌아오는 비가 야심차게 컴백을 준비했다. 가수 싸이와 손을 잡고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을 만들었다는 것부터 가사에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았다는 것까지, 눈길을 끄는 포인트들이 많아 더욱 기대를 모은다.

비는 오는 15일 0시 신곡 ‘최고의 선물’를 발매하고 컴백을 알린다. 하지만 사실상 그를 본격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14일 오후부터다. 이날 열리는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물론, KBS ‘연예가중계’, JTBC ‘아는 형님’,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네이버 V앱을 통해 진행되는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까지, 역대급 컴백 플랜을 가동하는 것. 그를 만나기 하루 전인 셈이다.

# 비X싸이, 월드스타의 만남 어떨까



그가 선보일 이번 신곡 ‘최고의 선물’은 90년대 감성이 돋보이는 팝 발라드. 서정적인 분위기의 일렉 피아노와 스트링, 독특한 신스사운드가 가미된 미디엄 템포곡이다. 특히, 싸이가 작사는 물론 작곡까지 직접 참여, 곡의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담당했으며, 비 또한 작사에 참여하며 ‘최고의 선물’의 완성도를 높였다.

싸이도 비 만큼이나 이번 신곡에 심혈을 기울인 모양. 비는 한 화보촬영장에서 만난 OSEN 취재진과 만나 “(싸이가)하나부터 열까지 수정하고 피드백을 하는데, 그렇게 주고받은 메일이 18통이 넘는다. 우리 회사 대표님이 된 느낌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서로 음악적 교류가 많았다. 어떻게 하면 새로운 모습, 또 좋은 모습을 보여줄까 서로 고민도 많이 나눴다. 어느 날 싸이 씨한테 새벽 2시쯤 전화가 왔더라.(나와) 잘 어울릴 거 같은 노래가 나온 것 같다고 했는데, 들어보니 뭔가 일을 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번 작업을 시작한 계기를 설명했다.

# 男 솔로 가수의 상징..비, 어떤 퍼포먼스 보여줄까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 곡에 퍼포먼스를 가미하는 일이 사실은 쉽지 않다. 싸이는 이 느낌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가수로 비를 떠올렸고, 비 역시 ‘태양의 피하는 방법’, ‘널 붙잡을 노래’ 등 자신의 느낌을 제대로 살릴 수 있는 스타일의 곡에 꽤나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현대무용과 발레 느낌도 이번 퍼포먼스에서 엿볼 수 있을 것이라는 전언이다.

그간 압도적인 무대들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기에 이번 퍼포먼스에도 뜨거운 관심이 집중될 전망. 앞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녹화에서 선보인 무대는 공개 전부터 화제로 떠오르면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 비 어떤 성적표 받아들까.


이번 ‘최고의 선물’이 시작이다. 비는 순차적으로 신곡 음원을 공개할 예정. 다양한 가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음악적으로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그 시작을 여는 곡이 이번 싸이와의 신곡이다.

그의 음원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가 어떤 결과를 낳을지 기대를 모은다. 현재 가요계는 ‘무한도전’과 ‘도깨비’ OST 등 방송발 음원들이 차트를 장악하고 있는 상황.

과연 오랜만에 돌아오는 비가 최정상급 남자 솔로 가수로서의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도 주목해볼만한 지점이다.

/joonamana@osen.co.kr

[사진] OSEN DB. 레인컴퍼니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비밀의 숲' 김소라 "팀워크 환상, 오늘 계곡 놀러갔어요" "'비밀의 숲' 인기 비결은 팀워크"tvN '비밀의 숲'이 없는...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