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쎈 초점]장기하·아이유, 첫만남부터 공개연애→결별까지..4년史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가수 장기하와 아이유가 열애 4년 만에 결별했다.

장기하와 아이유 양측은 23일, OSEN에 "두 사람이 결별했다.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기하와 아이유는 지난 2015년 10월 열애를 공식 발표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열애 사실이 보도되자 바로 인정하며 각자 팬카페를 통해 팬들에게 열애 사실을 알렸다.

장기하는 팬카페에 “저희 사이 좋게 잘 만나고 있습니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지 벌써 2년 가까운 시간이 흘렀네요. 아이유 씨는 저에게는 아주 고맙고 소중한 사람이에요. 힘들 때 가장 큰 의지가 되어주는 마음 따뜻한 벗이고, 살아가는 데 있어서나 음악을 하는 데 있어서나 배울 게 정말 많은 친구지요. 저랑 아이유 씨를 아껴주시는 분들이 걱정하시는 일 없도록 앞으로도 사이 좋게 잘 만날게요!”라는 글을 올리며 아이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아이유 역시 팬카페를 통해 "만난 지는 2년 가까이 돼 가요. 라디오에서 처음 만났고 제가 첫눈에 반했습니다. 배울 것이 많고 고마운 남자친구예요. 좋고 싸우고 섭섭해 하고 고마워하고 하는 평범한 연애를 하고 있어요"라고 팬들에게 직접 열애 사실을 알렸다.

지난 2013년 장기하가 진행하던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에서 처음 인연을 맺게 된 두 사람은 그 후 연인으로 발전해 지금까지 대표 가수 커플로 대중의 많은 응원을 받았다.

장기하는 지난해 7월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연인 아이유에 관한 질문을 받고 “걱정해주시는 분이 많은데 잘 지내고 있다”며 두 사람 사이의 애정에 이상이 없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결국 결별, 교제 4년 만에 연인에서 좋은 가수 선후배 사이로 남게 됐다. /mk3244@osen.co.kr

[사진]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