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 개설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7.02.07 09: 27

볼보트럭코리아는 볼보 서비스네트워크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정비 기술 및 노하우를 교육하는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를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약 24개월 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는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전문 교육으로 볼보트럭코리아가 독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의 수강생들은 교육 기간 동안 ▲전기장치 ▲브레이크 시스템 ▲조향 및 서스펜션 시스템 ▲트랜스미션 ▲디젤 엔진 심화 교육의 주요 5가지의 주제를 익히며, 각 부문마다 약 4개월동안 체계적인 이론 및 현장실습을 포함한 기술교육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론 교육에 이어지는 실습과 평가 과정을 포함해 5개 부문 전체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이전 소속된 전국 29개의 볼보트럭 사업소에 배치되어 현장에서 전문 정비 인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최근 중형트럭 FL 시리즈와 I-Shift 크롤러 기어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 등 혁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였다. 이와 함께, 갈수록 정교해지는 차체 및 부품 수리에 필수인 전문 인력 양성 등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과정을 기획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볼보트럭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