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3월 日 정식 데뷔 앞두고 삿포로 팬 공략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7.02.13 10: 40

 그룹 업텐션이 세계적인 겨울 축제 일본 '삿포로 눈축제 K-POP 페스티벌'에서 열정적인 무대로 일본 팬들을 사로잡았다.
업텐션이 11일, 12일 양일간 ZEPP SAPPORO에서 아홉 번 째로 열린 일본 '제 68회 삿포로 눈축제 K-POP 페스티벌 2017'에 참가해 박력 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업텐션은 1부와 2부 공연에 화이트 제복과 블랙 제복 의상으로 반전 분위기를 내며 등장했다. 업텐션의 '나한테만 집중해', '하얗게 불태웠어'로 업텐션 특유의 박력 넘치는 군무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 잡았으며 발라드와 미디엄템포 곡으로 1부 공연에서는 '그대로', '왜냐하면'을 2부 공연에서는 '예뻐', 스테이(Stay)로 관객들의 귀를 녹였다. '예뻐' 무대에서는 장미꽃을 관객에게 전달하며 설레는 깜짝 팬 서비스로 현지 팬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이끌어으며 데뷔곡인 '위험해' 일본어 버전과 '여기여기 붙어라'까지 총 8곡의 라이브를 선보이며 다양한 무대로 매력을 어필했다.

공연장을 꽉 채운 팬들은 업텐션의 한국 활동 타이틀 곡의 응원법을 입을 모아 한국어로 외치는 등 업텐션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업텐션은 일본어 개그, 유행어, 명언 등을 준비해 업텐션의 매력 발산 시간을 가져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오는 3월 일본 데뷔 소식과 함께 5월 도쿄, 오사카, 나고야 등 3개 도시 제프 투어를 공개하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그동안 개최된 '삿포로 눈축제 K-POP 페스티벌'의 역대 참가 가수들로는 비, 샤이니, 틴탑, 블락비, 방탄소년단 등 K-POP 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대거 참가한 바 있다. 이번 2017년도에는 업텐션을 비롯해 2PM 준호, 레드벨벳, NCT127, 오마이걸 등이 참가해 K-POP의 위상을 빛냈다.
한편, 업텐션은 올해 3월 데뷔 싱글 'ID(아이디)'로 일본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오는 25일부터 본격적인 일본 앨범 프로모션에 나선다.
/joonamana@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