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대한항공, 트위터 계정 20만 회원 돌파 감사 이벤트

[OSEN=손찬익 기자] 대한항공은 트위터 계정 회원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15일 하루동안 '트위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2009년 11월 계정을 오픈한 대한항공 트위터가 20만 회원이 되기까지 7년 3개월이 걸렸다.

이벤트는 자사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진행되며, 이벤트 트윗에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고 리트윗과 '마음에 들어요' 버튼을 누르면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비행기 미니어쳐 마그네틱 등 대한항공 기념품을 증정한다.

대한항공은 항공사 운영 트위터라는 특성을 살려 '트윗기'로 칭하고 채널 운영자를 '기장'으로 부르고 있으며 매일 이륙과 착륙인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 항공기 지연, 결항 등 운항 정보와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러한 소통 노력을 인정 받아 지난해 2월 항공 이용객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위터 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대한항공은 현재 국내 및 해외지역 사용자들을 위해 국내와 영문 트위터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회원이 20만, 해외 회원도 11만 3000여명이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트위터 채널 외에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플러스 등 온라인을 통해서 회원들과의 친밀한 소통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사랑나눔 일일카페, 견학행사 등 오프라인에서도 회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hat@osen.co.kr

[사진] 대한항공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정소민 "이준과 좋았던 케미, 이민기랑 로맨스 걱정했다" "이준 vs 이민기"정소민이 드라마 파트너 이준과 이민기에 대한...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