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사임당’ 송승헌, 진지하거나 능청스럽거나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판석 기자] ‘사임당, 빛의 일기’ 송승헌이 능청스러운 연기로 무공해 힐링 케미를 선보였다.

15일 방송된 SBS 수목 스페셜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연출 윤상호, 극본 박은령, 제작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 이하 ‘사임당’) 7회에서 송승헌은 우연히 비익당을 찾은 사임당(이영애 분)의 막내아들 우(이시훈 분)와의 첫 만남에서 광대미소를 유발하는 잔망케미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날 이겸은 비익당 대문 앞에서 호기심에 찬 눈으로 비익당 안뜰을 들여다보던 우를 발견했다. 어린 아이가 비익당 앞을 기웃 거리는 것에 궁금증을 갖게 된 이겸. 이내 장난스러운 얼굴을 띄고 우와 같은 표정으로 비익당 안을 살펴보다 우에게 “저 안에 무엇이 있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우는 자신이 비익당을 보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들킬까봐 그의 말에 대답대신 조용히 하라는 의미로 입술에 손가락을 댔다. 우의 마음을 안 이겸 역시 우를 따라 자신의 입술에도 손가락을 얹었다. “무엇이 그리 궁금하냐?”라고 묻는 이겸의 질문에도 우가 수신호로 답하자 비익당에서 궁금한 것을 직접 보게 하기 위해 이겸은 우를 번쩍 안아 들고 비익당으로 들어섰다.

그토록 원하던 비익당 구경을 하게 된 우는 마침내 만족한 얼굴로 자신의 이름을 한자로 멋들어지게 써냈다. 그리고 멀찍이서 이 모습을 이겸이 흐뭇한 미소와 함께 지켜보았다. 이겸은 우가 사임당의 아들인지 전혀 모르고 있는 상황이었지만 왠지 모르게 정이 들어가는 두 사람. 비익당에서 처음 만나게 된 이겸과 우는 나이 차가 무색할 정도의 차진 연기 호흡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또한 시청자들을 미소를 짓게 만드는 힐링 케미를 발산해 극의 재미를 더했다.

극을 쫄깃하게 만드는 열연과 더불어 송승헌이 보여주는 다채로운 매력은 시청자들을 더욱 빠져들게 하고 있다. 앞서 20년 동안 사임당만을 그리워해온 지고지순한 ‘조선판 개츠비’로 절절한 멜로 눈빛을 통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송승헌. 왕명을 받아 부패한 관리의 부정을 뒤쫓는 진지한 모습과 자유분방한 기질이 묻어나는 능청스러운 모습까지 자유자재로 오가며 캐릭터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익명의 편지를 받은 후 짙은 눈빛으로 민치형(최철호 분)에 대한 경계심과 적개심을 드러내는가 하면 민치형의 종이 거래에 미심쩍은 부분이 있음을 알아차린 이겸의 미묘한 심경변화를 절묘하게 표현해내 사건에 집중도를 높였다. 반면, 우를 만난 장면에서는 어린 아이같이 천진한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기해 극의 분위기를 전환시켰다.

한편, ‘사임당’은 중부학당에 결원이 생기고 교수관이 현룡의 재능을 높이 사면서 사임당 모자의 중부학당 입성이 예고됐다. 남다른 교육 철학을 가진 사임당과 아들을 무기로 신분세탁에 성공한 휘음당이 중부학당을 무대로 역대급 라이벌전을 펼칠 예정. 민치형과 이겸의 대립구조도 본격화 되고, ‘비망록 추적 3인방’ 서지윤(이영애 분), 한상현(양세종 분), 고혜정(박준면 분) 을 방해하는 민정학(최종환 분) 교수의 움직임도 시작되면서 흥미진진한 전개와 몰입감 넘치는 이야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 분)이 이태리에서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이영애 분) 일기에 얽힌 비밀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풀어내는 ‘사임당’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SBS에서 방송된다./pps2014@osen.co.kr

[사진] ‘사임당’ 7회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