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장정석 감독, "짧은 시간 집중력있게 훈련한 게 도움될 것"


[OSEN=서정환 기자] "1차 캠프에서 짧은 시간 집중력 있게 훈련 한 경험이 시즌 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넥센 히어로즈 선수단이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오는 17일 오전 6시 15분 KE006편으로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선수단은 18일부터 이틀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국내 훈련을 실시한 후 20일 2차 스프링캠프를 위해 일본 오키나와로 출국한다.

장정석 감독은 미국 애리조나 1차 캠프를 마친 소감에 대해 "선수들과 코칭스태프 모두가 겨울 시즌 준비를 잘한 덕분에 1차 캠프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투수들의 경우 캠프 첫 날부터 피칭 훈련을 시작했는데 부상 없이 잘 소화했고 야수 역시 전체적으로 컨디션을 조절해가며 정해진 스케줄대로 잘 움직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시즌을 치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집중력이기 때문에 1차 캠프에서 짧은 시간 집중력 있게 훈련 한 경험이 시즌 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1차 캠프 마지막까지 고생한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모두에게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장정석 감독은 "일본 오키나와 2차 캠프에서는 연습경기를 통해 경기감각을 끌어올려야 한다. 주전 선수들의 경우 본인들의 루틴을 최대한 존중해 줄 것이고 어린 선수들에게는 많은 경기에 출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 할 것이다. 이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궁금하고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오키나와에서 펼쳐지는 2차 스프링캠프 출국일정과 참가자 명단 및 연습경기 일정 등은 확정 후 발표할 예정이다. /what@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이정민 "'최고의 한방' 헐레와 나, 닮아서 참 좋았어요" 배우 이정민이 ‘최고의 한방’ 속 헐레에 남다른 애정을...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