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휴대폰로 사무실 유선전화를...KT, '기업모바일전화' 출시


[OSEN=손찬익 기자] KT는 임직원 휴대전화로 사무실 유선전화와 업무 PC를 이용할 수 있는 '기업모바일전화'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기업모바일전화는 휴대전화 및 사무실 전화, 기업 메신저를 다양한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다. 또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과 더불어 회사와 임직원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준다.

▲ 스마트폰으로 사무실 전화를

기업모바일전화는 앱 설치만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사무실 유선전화번호로 수∙발신 가능하다. 자리를 비우거나 외근 시에도 스마트폰에 설치된 해당 앱 실행 후 전화를 걸면 상대방에게는 사무실 전화번호로 발신 표시된다. 사무실로 걸려오는 전화도 휴대전화로 '사무실로 온 전화'라고 표시되며 수신된다.


그 외에도 내선통화∙돌려주기∙그룹통화 등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통화 기능을 제공한다. 거래처 등 외부 업무 파트너에게는 개인 휴대전화 노출없이 업무 통화를 할 수 있다. 퇴근 이후나 휴가 시 앱을 오프(OFF) 상태로 설정하면 업무 전화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앱 실행 후 발생하는 통화 비용 부담도 회사에서 부담한다.

▲ 강력한 기업보안 효과

기업모바일전화에 가입하면 단체채팅, 조직도, 게시판 등 기능을 포함한 임직원 전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패드, PC 등 다양한 단말을 통해 부서별 채팅창을 만들어 실시간 업무 소통을 진행하거나 외부에서도 조직도로 검색해 내부 직원과 내선통화 혹은 메신저로 대화할 수 있다. 기존 메신저 서비스와 달리 기업 내 관리자가 전용 포탈을 통해 워크마크 표시, 복사∙캡쳐∙다운로드 금지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기업별 브랜드 정책에 맞춰 BI 노출 및 맞춤형 UI 제공으로 우리 회사 전용 커뮤니케이션 앱을 제공한다.

▲ 고가 구축비용 및 유지보수 부담 없어

기존 휴대전화를 사무실 전화와 연계해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선전화 기반의 구내 교환기(PBX) 설치 외에도 별도의 mVoIP(모바일 인터넷전화) 전용 컨트롤러를 추가 구축, 스마트폰에서 수발신하는 mVoIP와 사무실 유선전화간 연동이 필요했다. 그러나 기업모바일전화는 기업에 설치된 구내 교환기를 KT가 관리하는 서비스와 인터넷 연동만으로 별도 설치 및 유지보수 부담없이 이용 가능하다. 또 KT에서 직접 서비스 관리 및 24시간 장애를 지원한다. KT모바일 가입자라면 스마트폰으로 사무실 전화를 이용할 시 mVoIP 방식이 아닌 LTE망을 통한 음성통화 방식으로 연결돼 임직원에게 별도 과금이 되지 않는다.

▲ 6월 말까지 가입하면 3개월 무료 및 할인

기업모바일전화는 임직원 1명당 월 3300원(부가세포함)에 제공된다. 임직원이 KT 모바일 가입자인 경우 1100원 할인이 적용된다. KT는 '기업모바일전화'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말까지 기업가입자에게 3개월 무료 사용과 함께 월 2200원으로 지속 할인 제공한다. /what@osen.co.kr

[사진] KT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이하나 "열애설은 오해..어떤 분은 결혼 축하한다고" 이하나가 열애설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16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 [Oh!llywood]...

    가수 머라이어 캐리의 전 남편으로 유명한 닉 캐논이 루푸스 병으로 병원에...

  • [Oh!llywood]...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자신의 96세 팬을 위해 집에 직접 방문하는 깜짝...

  • [Oh!llywood]...

    팝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때 아닌 사망설로 곤혹을 치뤘다.지난...

새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