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무비톡톡]홍상수 신작, 외신 평가 100점 만점..스캔들 여파無

[OSEN=김경주 기자] 홍상수 감독의 신작, ‘밤의 해변에서 혼자’가 외신 평가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로튼토마토에 따르면 지난 16일(현지시각),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공개된 ‘밤의 해변에서 혼자’가 신선도 100%을 기록 중이다. 100%에 가까울수록 영화의 재미, 완성도 등 평가가 좋다는 뜻.

이에 대해 할리우드리포터 데보라 영은 “인간 감정에 대한 계획 없지만 호감가는 연구”라고 평했으며 버라이어티는 “형식적인 표현과 삶과 예술에 대한 사랑의 가치를 제작자가 반복적이고 관대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고 평했다.

오트로스크린은 “위대한 한국 감독의 새 영화는 자전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아마도 그의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솔직하고 직접적인 영화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외신들의 호평은 홍상수 감독의 베를린 국제영화제 수상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경쟁부문에 초청된 만큼 수상 후보작 중 하나.

게다가 국내에선 불륜 스캔들 때문에 홍상수 감독에 대한 평이 좋지는 않은 상황이지만 ‘공과사’를 정확히 구분하는 경향이 강한 해외에선 이런 스캔들 여파가 그리 크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 trio88@osen.co.kr

[사진] ⓒAFP BB News=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쌈' 송하윤 "설희캐에 푹 빠져..안재홍만 봐도 눈물" 울먹 '쌈마이웨이' 송하윤이 극중 역할 설희를 떠올리며 눈물 흘렸다.18일 서울 종로구...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