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앰배서더 호텔그룹, IoT 플랫폼 ‘스마트 스테이’ MOU 체결

[OSEN=강필주 기자] 앰배서더 호텔 그룹과 IoT(사물인터넷) 플랫폼 전문 기업 인더코어가 지난 14일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IoT 기반 호텔 전용 플랫폼 ‘스마트 스테이(SmartStay)’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으로 양사는 호텔 특화 IoT 기술인 스마트 스테이를 공동 개발하고 이를 플랫폼 사업화할 계획이다.

스마트 스테이는 기존 객실 자동화 솔루션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호텔 솔루션이다. 1600만 컬러와 다양한 테마를 지원하는 스마트 라이팅, 비대면 고객 응대 솔루션인 디지털 컨시어지 등 여러 서비스를 통해 이용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유지 보수의 효율성까지 높여주는 기술이다. 또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시스템을 교체 없이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업 초기 단계에서는 각 사의 전문 지식을 접목해 호텔에 특화된 IoT기술을 함께 개발하고 이 후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기술 판매 및 고객 관리를, 인더코어사가 시스템 구축 및 교육, AS를 담당할 예정이다.


한편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7 호텔페어에서 호텔 IoT 플랫폼인 ‘스마트 스테이’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앰배서더 호텔 그룹 안승준 부회장과 한현석 인더코어 대표이사 및 주요 관련업체 대표들이 참석하여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앰배서더 호텔그룹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 이일화 "'응답하라4' 또 하냐고요? 신원호 PD님이…"  배우 이일화가 지난 1994년 개봉한 영화 ‘그리움엔 이유가 없다’(감독 유영진)...

SPONSORED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이 남편 저스틴 서룩스와의 이혼을...

  • [Oh!llywood]...

    블레이크 라이블리가 출산 후 다이어트에 대성공했다. 블레이크...

  • [Oh!llywood]...

    영화 '사탄의 인형3'에 출연했던 배우 제레미 실버스가 경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