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라모스 2골' 레알, 나폴리에 3-1 역전승...UCL 8강행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균재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캡틴' 라모스의 헤더 2골을 앞세워 나폴리에 역전승을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8일(한국시간) 새벽 이탈리아 나폴리 산 파올리서 열린 2016-2017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 원정 경기서 나폴리에 3-1로 역전승했다.

1차전 홈경기서 3-1로 승리했던 레알은 합계 6-2로 여유있게 앞서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4-3-3을 가동했다. 호날두, 벤제마, 베일이 스리톱으로 출격했다. 크로스, 카세미루, 모드리치가 중원을 구축한 가운데 포백라인은 마르셀루, 라모스, 페페, 카르바할이 형성했다.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8강행을 위해 2골이 더 필요한 나폴리는 초반부터 공세의 속도를 높였다. 반면 레알 마드리드는 엉덩이를 뒤로 뺀 채 역습을 노렸다.

나폴리는 인시녜의 중거리 슈팅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골문을 위협했다. 나폴리는 결국 전반 24분 만에 선제골을 뽑아냈다. 함식의 스루 패스를 받은 메르텐스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골망을 흔들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29분 절호의 동점골 찬스를 놓쳤다.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맞은 호날두는 수비수와 골키퍼를 모두 제친 뒤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를 때렸다.

나폴리는 전반 37분 메르텐스의 회심의 오른발 슈팅이 골대를 맞히며 아쉬움을 삼켰다. 4분 뒤 함식의 강력한 왼발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을 0-1로 뒤진 레알은 후반 6분 만에 동점골을 뽑아냈다. 좌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의 코너킥 크로스를 라모스가 정확히 머리에 맞히며 1-1을 만들었다.

라모스는 후반 12분 또 한 번 헤더골을 터트렸다. 이번엔 우측 코너킥서 올라온 크로스의 크로스를 정확한 헤딩 슈팅으로 연결해 2-1 역전을 만들었다.

레알은 이후 바스케스와 모라타를 투입하는 여유를 부렸다. 추가시간 모라타의 쐐기골까지 더해 8강행을 매조지했다./dolyng@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