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BMW i3 94Ah, 완충시 최대 200km... 사전예약 돌입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BMW의 순수 전기차 i3의 주행거리가 대폭 늘어난다. 완충시 종전보다 50% 늘어난 최대200km를 달릴 수 있는 i3 94Ah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미래이동성을 실현하는 혁신적인 전기자동차 i3의 배터리 용량과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BMW i3 94Ah’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지난 10일 발표했다. 

‘BMW i3 94Ah’는 33kWh 용량, 94A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200km를 달릴 수 있다. 다만, 전기차 배터리의 특성상, 냉난방기 사용조건이나 도로 환경, 운전자의 습관 등에 따라 편차는 큰 편이다. 

기존 2종의 색상에 프로토닉 블루(Protonic Blue), 플루이드 블랙(Fluid Black), 미네랄 그레이(Mineral Grey)의 세 가지 컬러가 추가 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새로운 i3에는 주행 중 버튼 하나로 BMW 콜센터와 연결해 원하는 장소의 주소를 내비게이션으로 전송하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3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가까운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해 운전자가 원하는 장소의 주소를 차량 내비게이션으로 바로 전송해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배터리 용량이 늘어난 i3 94Ah는 총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새로운 두 트림 모두 기존 i3에 적용된 첨단 옵션들이 그대로 유지되며,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된 탑승공간인 ‘라이프 모듈’과 BMW e드라이브 등 구동력을 담당하는 ‘드라이브 모듈’의 구성 설계 및 전기차 유일의 후륜구동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 된다.

‘BMW i3 94Ah LUX’는 BMW i 블루 액센트가 적용된 가죽 스티어링 휠, 뉴트로닉 아라가츠 그레이 색상의 BMW i 블루 콘트라스트 스티치가 적용된 직물 시트, 매트 앤더사이트 실버 인테리어 표면 등 고급 소재가 사용된 아틀리에(Atelier) 인테리어를 갖췄다.

상위 트림인 ‘BMW i3 94Ah SOL+’에는 스위트(Suite) 인테리어 옵션이 적용 돼 시트 등에 천연 마감 처리된 가죽을 활용해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글래스 루프와 함께 유칼립투스 나무로 제작된 인테리어 트림으로 넓은 개방감과 전기차의 친환경적 특색이 더욱 강조됐다. 여기에 레이더를 이용해 교통 상황에 맞춰 설정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차선유지 보조 기능 등 반자율주행 기술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기능도 추가됐다.

늘어난 주행거리로 일상 속에서의 활용도를 극대화한 BMW i3 94Ah의 가격은 ‘i3 94Ah LUX’모델이 5,950만원, ‘i3 94Ah SOL+’ 모델이 6,550만원이며, 모든 모델에는 8년 또는 주행거리 10만km까지 배터리 품질이 보증 된다.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인 ‘BMW i’ 브랜드의 순수 전기차인 BMW i3는 단일 모델만으로 전세계에서 6만대 이상 팔린 프리미엄 콤팩트 전기차다. /100c@osen.co.kr

[사진] BMW그룹 코리아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