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4개월 1위..엑소는 2위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2월 10일부터 2017년 3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1,393,64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4,311,552개 와 비교해보니 20.64% 증가했다. 3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확산을 측정하는 커뮤니티지수가 새롭게 포함되었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7년 3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EXO, 세븐틴, 비투비, 블락비, 빅뱅, 샤이니, 젝스키스, 인피니트, 빅스 VIXX, 비스트,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신화, 크로스진, 갓세븐 GOT7, SF9, B1A4, 몬스타엑스, 위너 WINNER 순으로 결과가 나왔다.

1위, 방탄소년단 (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26,928 소통지수 6,309,284 커뮤니티지수 1,311,6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47,90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지수 9,358,855보다 28.73% 상승했다.

2위, 엑소 EXO ( 백현, 루한, 디오, 타오, 첸, 세훈, 수호, 크리스,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8,352 소통지수 3,888,208 커뮤니티지수 273,3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99,91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엑소 브랜드평판지수 5,678,563와 비교하면 15.47% 하락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우지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1,872 소통지수 2,942,355 커뮤니티지수 131,2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5,50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세븐틴 브랜드평판지수 4,542,648보다 18.2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보이그룹 2017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엑소와 세븐틴은 브랜드평판지수가 계속 하락하는 추세지만, 방탄소년단은 자신들의 새로운 최고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하고 있었다. 샤이니, 크로스진, 갓세븐 GOT7, SF9 브랜드도 꾸준히 상승하는 패턴을 보여주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압도적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은 '영원하다' '완벽'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출국' '뮤비'가 높게 나왔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98%이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3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블락비, 비투비, 세븐틴, 엑소 EXO, 아스트로 ASTRO, 크로스진, 젝스키스, 인피니트, 샤이니, 빅뱅, 빅스 VIXX, 신화, 갓세븐 GOT7, 슈퍼주니어, 비스트, SF9, B1A4, 2PM, 몬스타엑스, 위너 WINNER, 제국의아이들, 빅톤, 보이스퍼, 틴탑, B.A.P, 2AM, 백퍼센트, 동방신기, 브이에이브이 VAV, 뉴이스트, FT아일랜드 , JYJ, 브로맨스, 비아이지, 바시티, NCT드림을 분석하였다. /seon@osen.co.kr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