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CLA 라인업 2종 추가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7.03.13 15: 37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CLA(The new generation CLA) 라인업에 내외관에 스포티함을 강화한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AMG Line과 파워풀한 성능의 더 뉴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모델을 추가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한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는 CLA의 부분변경 모델로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 컴팩트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안전 기술 그리고 다양한 편의 사양 탑재 등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국내에는 2016년 9월 가솔린 모델인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새롭게 추가되는 라인업은 총 2종으로, 기존 출시 모델에 AMG 라인을 기본 적용하여 내외관에 스포티함을 강화한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AMG Line 과 AMG역사상 가장 파워풀한 2.0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381마력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을 출시한다.

▲ 스포티한 매력의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AMG Line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AMG Line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디자인을 적용한 AMG 라인의 내외관 스타일링으로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의 스포티함과 다이내믹함이 강조되었다.
또, 크롬핀 장식의 다이아몬드 래디에이터 그릴로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와 경량화된 18인치 10 스포크 알로이 휠, 고급스럽게 크롬 처리된 트윈 테일 파이프, 파노라마 선루프는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AMG Line을 한층 더 스포티한 모습으로 변모시켰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AMG 라인이 적용되어 하단이 편평한 스포츠 스티어링 휠, 세련된 블랙 시트, 실버 알루미늄 트림 등이 탑재되어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강렬하고 스타일리시한 실내를 완성했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AMG Line에는 2.0리터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211마력(5,500rpm), 최대 토크 35.7kg.m(1,200-4,0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최신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이상적인 조합은 최고의 효율성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4MATIC)은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안정성과 여유로운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고성능 컴팩트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은 메르세데스-AMG만의 특별한 디자인이 더해져 한층 더 날렵하고 강렬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외관은 그릴 중앙에 무광 실버 색상의 트윈 루브르가 적용된 AMG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 적용으로 차체가 더욱 낮아 보이고 강렬한 인상이 연출되어 일반 모델과의 차별성을 두었다. 또, 후면에는 2개의 테일 파이프와 4 개의 블랙 색상의 디퓨저 핀이 적용되어 메르세데스-AMG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더욱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모습을 제공한다.
실내에는 AMG 다이나미카(DINAMICA) 콕핏 패키지가 새롭게 적용되어 기존 모델과 전혀 다른 새로운 차원의 고급스러움과 특별한 감성을 제공한다. AMG 다이나미카(DINAMICA) 콕핏 패키지는 모던한 블랙 바탕에 레드 색상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블랙 트림과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레드 색상의 디지뇨 안전벨트 등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독특하고 스타일리시한 실내를 연출한다.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은AMG 역사상 가장 강력한 2.0리터 직렬 4기통 고성능 엔진이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특별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AMG 최초의 직렬 4기통 2.0리터 터보 차저 엔진은 최고 출력 381마력(6,000rpm), 최대 토크 48.4kg·m(2,250-5,000rpm)다.
▲ 상위 세그먼트에 적용된 최상의 안전 및 편의 장치 대거 적용
더 뉴 제너레이션 CLA에는 상위 세그먼트에 적용된 혁신적인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이 대거 장착되어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기본 적용된 LED 하이퍼포먼스 헤드램프(LED High Performance Headlamps)는 LED 기술과 최첨단 렌즈를 도입하여 더욱 밝고 안전하면서도 전력 소모는 낮은 효율성을 갖추고 있다. / 10bird@osen.co.kr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