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하우스,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기프티쇼 비즈’ 출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3.16 13: 17

 KT그룹의 모바일 마케팅 전문 기업 KT 엠하우스는 16일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비즈(biz.giftishow.com)’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프티쇼비즈는 단순히 쿠폰 발송만 해주던 것에서 벗어나, 소비자 관리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업에 보다 편리한 이용과 혜택을 제공해주는 마케팅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기프티쇼비즈’ 서비스는 ▲신규 고객 유치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기프티쇼 비즈는 ‘회원 등급제’를통해 구매 실적이 높은 기업이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각 분기별 누적 구매 실적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VIP, 프리미엄’ 총 5개의 등급이 자동으로 부여되며, 카페, 베이커리 등 일반상품에는 최저 1%부터 최대 11%까지, 백화점, 마트 등 상품권류는 VIP 등급부터 0.5%씩 할인이 적용된다.
또 ‘예산 검색’ 기능은 상품 선택 단계에서 전체 예산과 경품수량을 입력하면 예산에 맞는 상품 가격대가 노출된다. 이후 카페, 베이커리, 외식, 상품권 등 경품을 받는 고객의 성향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최종 상품이 추천된다. 이렇게 하면 일일이 3000여 개가 넘는 상품을 다 살펴보는 수고로움 없이도 최적의 구매가 가능하다.
별도 요청 없이도 주문, 취소 등 월별 이용내용이 포함된 거래 명세서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로 자동으로 발송된다. 기업에서 마케팅 용도에 따라 여러 담당자가 사용할 경우를 대비 ‘마스터계정과 하위계정’의 생성과 각 하위 계정으로 예산을 분배하고 관리하는 기능도 구현했다.
이외에도 한 번에 다수 고객에게 경품을 발송하는 기업에서는 ‘수신자별 MMS 문구 대치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 고객님. 이벤트 참여 선물 보내드립니다”라는 문구로 모바일 쿠폰을 보낼 경우, 고객의 이름 앞뒤로 ‘%’ 기호만 넣어주면 된다.이를 통해 고객별로 여러 번 보내야 하는 수고로움을 줄였다.
한편 KT 엠하우스는 이날부터 한 달간 기프티쇼비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자를 위한 혜택으로 가입자 전원에게 ‘기프티쇼 1만원 금액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가입자는 구매금액과 관계없이 골드 등급을 부여받아 상시 6%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내 누적 구매 금액별로 신세계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letmeout@osen.co.kr
[사지] KT 엠하우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