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로 발로' 호날두, 해결사 아닌 도우미로 승리 견인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7.03.19 02: 06

레알 마드리드의 해결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도우미로 변신해 승리를 이끌었다.
레알은 19일(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 산 마메스서 열린 2016-2017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8라운드 빌바오와 원정 경기서 벤제마의 선제골과 카세미루의 결승골을 앞세워 2-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승점 65를 기록한 레알은 2위 FC바르셀로나(승점 60)와 격차를 벌리며 우승을 향해 발걸음을 재촉했다.

레알은 BBC(베일 벤제마 호날두)가 스리톱으로 선발 출격했다. 크로스, 모드리치, 카세미루가 중원을 구축했다. 포백라인은 마르셀루, 라모스, 나초, 카르바할이 형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나바스가 꼈다.
승리의 일등공신은 좌측면 공격수로 출전한 호날두였다. 19골로 리그 득점 3위에 올라 있는 그는 이날 도우미로 변신해 레알의 승리를 도왔다.
호날두는 전반 24분 완벽한 패스로 선제골을 선사했다. 카세미루의 로빙 패스를 받은 그는 욕심 부리지 않고 문전으로 패스를 연결, 벤제마의 선제골을 도왔다.
호날두는 1-1로 팽팽하던 후반 23분엔 머리로 도움을 추가했다. 코너킥 찬스서 크로스의 크로스를 머리로 방향을 바꿔 카세미루의 결승골을 어시스트했다.
도우미 호날두가 레알에 귀중한 승점 3을 안겼다./dolyng@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