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나PD 군단 떴다..'윤식당'으로 불금 보내러 오세요 [종합]


[OSEN=박소영 기자] '꽃할배, 꽃누나의 외국판 삼시세끼?'

나영석 PD의 사단이 다시 한번 뭉쳤다. 오른팔 이서진, 비밀병기 정유미, 믿고 가는 윤여정, 없어서는 안 될 신구까지. '윤식당'이 오픈 임박을 알렸다.

20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tvN '윤식당'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윤여정, 이서진, 신구, 정유미를 비롯해 나영석 PD, 이진주 PD, 김대주 작가가 참석해 취재진을 만났다.

'윤식당'은 신구,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가 인도네시아 발리의 인근 섬에 작은 한식당을 열고 운영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복잡한 도시를 떠나 한적한 파라다이스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네 배우의 진솔한 이야기가 리얼하게 그려질 전망이다.



'윤식당'에서 윤여정은 사장 겸 오너 셰프를, 이서진은 총무 겸 서빙과 캐셔를, 정유미는 주방 보조를, 신구는 일손을 돕는 아르바이트생 임무를 맡았다.

식당 운영이 처음인 만큼 네 사람의 고군분투기가 시청 포인트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바닷가 앞 작은 식당을 운영하다가 밤에는 함께 와인을 마시며 여유를 만끽하는 파라다이스 같은 느낌도 시청자들에게 대리만족을 선사할 거로 보인다.

나PD는 "낮엔 일하고 밤엔 수영한다는 게 꿈꾸기 힘든 일상이다. 현실적으로 힘드니까 우리라도 시도해 보자 했다. 비현실적 같은 곳에서 작지만 예쁜 식당을 열고 밤엔 번 돈으로 먹고 노는 좋은 추억으로 대리만족을 시켜드리고 싶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이서진은 '꽃보다' 시리즈, '삼시세끼' 시리즈에 이어 또다시 나PD와 호흡을 맞추게 됐다. 나PD는 "해외에서 영업하는 거라 영어를 기본적으로 하고 해외 경험이 있어야 했고 총무라서 경영 철학도 있어야 했다. 뉴욕대 경영대 출신이 이서진 아닌가"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나서 '이런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 싶을 때 고개를 돌려보면 이서진이 드라마를 안 하고 있다. 우리는 망하면 언제든 등 돌리려고 하는데 '삼시세끼-득량도 편'이 잘 돼서 이번에도 하게 됐다"는 게 나PD의 솔직한 설명.

하지만 윤여정은 이서진을 '예능 선수'라고 표현하며 '윤식당'에서 없어선 안 될 존재라고 했다. "'꽃보다 할배' 때처럼 신구를 살뜰히 보필하고 식당 운영에 있어서 진심으로 많이 도와줬다. 이서진이 아니었다면 어려웠을 것"이라며 아낌없는 애정을 내비쳤다.


또 한 명의 핵심 멤버는 정유미다. 그가 리얼리티 예능에 출연하는건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 나PD는 사석에서 정유미를 보고 단박에 마음에 들어 캐스팅에 나섰고 제작진 역시 한없이 맑고 밝은 그의 매력을 시청 포인트로 꼽았다.

정유미는 "윤여정 선생님이 계서서 출연하겠다고 했다. 요리는 못하지만 주방 보조로 최선을 다했다. 막상 식당을 여니 예능이라는 생각이 안 들었다"며 미소 지었다. 그러자 옆에 있던 윤여정은 "주방에서 너무 정신이 없었다. 정유미가 너무 느려서 화를 냈다. 내 본색이 다 드러났을 거다. 시어머니에게 구박 받고 설거지로 스트레스를 푸는 며느리 같을 것"이라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나PD의 무기인 여행과 음식, 함께 살아보는 콘셉트가 한 데 모인 예능이 바로 '윤식당'이다. 나PD는 "비슷하긴 하다. 하지만 '삼시세끼', '꽃보다' 시리즈는 우리끼리의 이야기고 '윤식당'은 수많은 외국인들이 조연처럼 우리와 관계를 맺고 그들을 통해서 한국 음식과 대한민국의 이야기를 듣는 건 새로운 포인트"라고 자신했다.

'윤식당'은 오는 24일 '신혼일기' 후속으로 매주 금요일 안방을 찾는다. 나PD 표 힐링 예능이 다시 한번 안방의 '착한 불금'을 이끌 전망. 시청자들이 또다시 나PD의 마법에 홀릴지 '윤식당'의 문은 24일 오후 9시 20분 열린다.

/comet568@osen.co.kr

[사진] 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품위녀' 정다혜 "파스타 난투? 한 번에 끝+PD님 함박웃음" 배우 정다혜가 '품위있는 그녀'에서 화제가 됐던 '파스타 난투극'에 대한 비하인드...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