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토종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 3월 30일 출시

[OSEN=고용준 기자] 토종 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이 오는 30일 정식 출시한다.

엠게임은 개발 중인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을 오는 30일 정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캐치몬’은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서비스(LBS)를 접목시켜 현실 속 다양한 지역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소환수를 수집, 육성하는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이다.

또,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근처 ‘캐치몬’ 이용자 간 근거리 전투, 수집한 소환수 카드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 등 소환수 수집 외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캐치몬’은 국내 게임 이용자 성향을 반영한 한국형 AR 게임으로 기대감을 높이며 지난 2월 22일부터 시작한 사전예약 이벤트에서 8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이어서 지난 16일부터 시작한 ‘캐치몬‘의 2만 5000여 개의 아이템 획득 장소인 쉼터 외에도 이용자가 직접 쉼터를 신청하는 ‘쉼터 등록 이벤트’에 6일 동안 700건이 넘는 쉼터 등록 신청이 쏟아지면서 한국형 AR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캐치몬’은 정식 출시에 앞서 오는 28일 사전 오픈 테스트를 실시하면서 네트워크 안정성 등을 최종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

[사진] 엠게임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한채영 "'언니쓰' 단체 카톡방 있다..여전히 연락하고 지내"  (인터뷰②에 이어) 사실 한채영의 연예 활동은 KBS2 예능...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