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힘쎈 드라마”..‘도봉순’, ‘무도’·‘피고인’ 제치고 화제성 1위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서정 기자] ‘힘쎈여자 도봉순’의 폭발적인 인기가 차트에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시청률 10%(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돌파하며 뜨거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는 JTBC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은 TV 화제성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배우 브랜드 평판 등 다양한 부문의 차트를 올킬하며 ‘힘쎈’ 드라마의 저력을 입증했다.

TV화제성 연구소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발표에 따르면 2017년 3월 3주차(13일~19일까지) 지상파, 종편, 케이블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힘쎈여자 도봉순’이 MBC ‘무한도전’를 앞서며 TV화제성 프로그램 종합순위 1위에 등극했다.

드라마와 비드라마를 합한 주간 프로그램 화제성 종합 순위에서 4.48%의 점유율로 MBC ‘무한도전’,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SBS ‘피고인’ 등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한 것.

또한 드라마 부문에서도 점유율 15.01%로 SBS ‘피고인’, KBS 2TV ‘김과장’ 등 쟁쟁한 드라마들을 제치고 1위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TV화제성은 각 프로그램 방송 후 일주일동안 온라인, 뉴스, 블로, 커뮤니티, 트위터, 동영상에서의 나타난 네티즌 반응을 수집해 지수화한 것. 이외에도 배우 관심토픽 순위에서도 박보영, 박형식이 나란히 1, 2위를 휩쓸며 ‘힘쎈여자 도봉순’에 대한 압도적인 화제성을 과시했다.

‘힘쎈여자 도봉순’의 차트 싹쓸이 기록행진은 계속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최근 발표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3월 조사 결과에서도 박보영과 박형식이 이동건, 지성, 남궁민 등을 제치고 각각 1위, 2위를 기록하며 차트를 올킬하는 위엄을 과시한 것. 이는 지난 2월17일부터 3월1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2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482,28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한 결과다.

이처럼 ‘힘쎈여자 도봉순’이 차트를 휩쓸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던 비결에는 박보영 박형식의 환상적인 꿀케미와 심혜진, 유재명, 임원희, 김원해, 김민교 등 주조연 배우들의 하드캐리 열연, 박보영 박형식 지수의 본격적인 삼각 러브라인 전개, 심쿵 로맨스에 곁들여진 심장 쫄깃 스릴러, 시청자들의 답답한 속을 뻥 뚫어주는 ‘순수 괴력녀’ 박보영의 사이다 활약 등이 손꼽히고 있다. ‘힘쎈여자 도봉순’의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는 쉽사리 수그러들지 않을 전망이다. /kangsj@osen.co.kr

[사진] JS픽쳐스, 드라마하우스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