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LG트롬 트윈워시, 외관은 작아지고 내부 드럼은 커지고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LG전자가 LG 트롬 트윈워시 제품 라인업을 늘리며 신개념 세탁 문화의 저변을 대폭 키운다.

LG전자는 23일 12kg 용량의 트롬 드럼세탁기와 2kg 용량의 미니워시를 결합한 ‘슬림’ 트롬 트윈워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로써 LG 트롬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와 미니워시의 용량을 합산한 기준으로 14kg에서 24.5kg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LG전자에 따르면 이제 소비자들은 트윈워시가 놓이는 공간의 크기에 구애 받지 않고 동시세탁, 분리세탁, 시간절약, 공간절약 등 새로운 세탁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기존까지 가장 작은 크기였던 19.5kg 용량(16kg+3.5kg)의 트롬 트윈워시 제품(모델명:FH16WBC)과 비교해 폭은 10cm, 깊이는 13.5cm 더 줄었다.

특히 LG전자는 상단 드럼세탁기에 다양한 진동 저감 기술을 적용, 제품 외관 크기는 작게 유지하면서도 내부 드럼의 부피를 최대한 키웠다.

LG전자는 ▲진동이 발생하면 모터의 회전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진동을 줄여주는 ‘진동 감지 센서’ ▲옷감이 한쪽으로 쏠렸을 때 드럼 내부의 무게 균형을 잡아주는 ‘듀얼볼 밸런서’ ▲드럼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차단하고 완화시켜주는 ‘진동 저감 장치’ 및 ‘진동 완화 장치’ 등으로 진동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내부 드럼과 세탁기 외벽 사이의 빈 공간을 크게 줄였다.

또 신제품은 ▲고온 미세스팀을 분사해 의류 안감의 세균까지 제거해는 ‘트루스팀’ ▲세밀하고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한 ‘6모션’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 시간을 대폭 줄인 ‘터보샷’ 등 LG만의 혁신적인 세탁 기능을 두루 갖췄다. 와이파이를 탑재해 사용자가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동작을 제어할 수도 있다.

LG 트롬 트윈워시 신제품의 출하가는 222만 9000원이다. 소비자는 상단의 드럼세탁기(모델명: F12WJ, 가격: 출하가 기준 145만 원)만 구매할 수도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LG전자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