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광고없이 실시간 투타분석까지...U+ 프로야구앱 신규 출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프로야구의 모든 것을 담았다.'

LG유플러스가 프로야구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

LG유플러스는 28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주요 득점장면을 실시간으로 돌려보는 ‘득점순간 돌려보기’ ▲실시간 투구 추적(PTSㆍPitching Tracking System) 화면인 ‘방금 던진 공보기’ ▲실시간 타자 對 투수 전력분석 ▲국내 최초 나만의 응원팀 맞춤 화면 ▲국내 최초 모바일로 최대 5경기 동시 시청 ▲광고 없이 바로 영상 재생 등 혁신적인 6대 기능을 지닌 ‘U+프로야구’ 앱을 공개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프로야구 앱은 500여명의 야구팬들, 이용자들,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국내 외 다양한 서비스들을 벤치마킹해 기획됐다. 오는 29일 출시할 U+프로야구 앱은 원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아이폰 기종 지원은 상반기 내에 완료할 예정이다.

U+프로야구 앱은 야구 중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며 경기시청의 방해 요소를 최대한 줄였다. 또 궁금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출시 초점을 맞췄다. 무엇보다 U+프로야구는 앱 실행과 동시에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 또 경기를 시청하면서 전력 분석 및 투구 추적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U+프로야구는 국내 최초로 실시간 경기 시청 중 경기와 관련된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광고 없이 바로 영상 재생이 가능해 지체 없이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를 끄거나 새로 실행할 필요 없이 실시간 중계를 보면서 한 번의 터치로 타 구장 경기 스코어 및 현재 타석에 들어선 타자 대 투수의 상대 전적을 볼 수 있다.

방금 투수가 던진 공의 구질이나 속도, 궤적이 궁금하면 경기를 보는 중에 ‘방금 던진 공보기’로 간단히 확인이 가능하다. 다른 앱처럼 경기 시청을 끊고 확인할 필요 없다. 중계 화면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투구 추적 화면은 직관적인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해 이해도를 높였다.

5경기 동시 시청을 제공한다는 점도 U+프로야구만의 독보적인 기능이다. 지금까지 최대 동시 시청은 4경기까지였다. 2경기부터 최대 5경기까지 보고 싶은 경기 수에 따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득점순간 돌려보기’ 기능으로 주요 득점 장면을 콕 찍어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U+프로야구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맞춘 앱 화면과 경기 정보를 제공한다. 응원팀을 선택하면 앱 실행 시 응원팀 맞춤형 로고와 컬러를 반영한 초기 화면이 구성된다. 광고 재생 없이 바로 경기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응원팀 경기 정보를 최상단에 배치해 점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U+프로야구만의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야구 전문가 허구연 위원이 한 주간의 경기를 전망하고 3연전 결과를 요약한 ‘허구연의 관전평’ 등 단순히 야구 영상을 보는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해 프로야구와 관련한 모든 것을 U+프로야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KBO 리그 평균 경기 시간(2016년 기준 3시간 21분)에 맞춰 부가서비스의 데이터 제공량과 시간을 늘리는 등 데이터 혜택도 강화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 동안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3시간 데이터 Free의 경우 1시간을 추가로 더 제공해 U+프로야구 영상을 4시간 동안 데이터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3시간 데이터 Free는 1100원/3시간(1회 기준, VAT 포함)이다.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꿀팁 마음껏팩’의 데이터 제공량도 늘렸다. 꿀팁 마음껏팩은 LTE 안심옵션(월정액 5500원, VAT 포함)과 비디오포털 TV표준 (월정액 5500원, VAT 포함) 상품에 비디오 전용 데이터까지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월정액 8800원, VAT포함)로 기존에는 매일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3GB 제공했던 반면 이번 U+프로야구 출시와 함께 데이터 1GB를 추가로 제공, 매일 프로야구 시즌 동안 영상을 즐기기에 충분한 데이터 4GB로 넉넉히 즐길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경쟁사보다 2배 빠른 LTE 기반 지하철 와이파이 서비스를 전국에 구축해 지하철 어디서나 U+프로야구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울 잠실구장 1루 편의시설에 무료 기가 와이파이 존을 구축해 데이터 부담 없이 U+프로야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플러스 회원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4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LG트윈스 홈 개막전에 유플러스 고객 300명을 초청해 응원전에 나선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 까지며 응원단에 선발되면 홈 개막전 티켓(1인 2매), 홈런볼 탬버린, 고급 도시락, LG트윈스 후드 짚업, 응원 수건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LG트윈스 홈 개막전이 열리는 잠실 야구 경기장에서는 U+프로야구 앱을 직접 시연 및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용 부스와 LG트윈스 신규 유니폼 및 마스코트와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맥주와 솜사탕을 선물로 주는 기프트존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박종욱 미디어플랫폼서비스사업부장(상무)은 “국내 최초로 득점장면을 콕 찍어 바로 볼 수 있고 광고 없이 최대 5경기 동시 시청을 제공해 프로야구도 즐기면서 전력분석, 투구 추적 등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U+프로야구가 새롭게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U+프로야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최고의 프로야구 앱으로 거듭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