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유브릿지 커넥티드카 솔루션 ‘카링크’, 4월 이란 진출

[OSEN=강필주 기자] (주)유브릿지는 카미러링 솔루션 ‘카링크(Carlink)’가 4월부터 이란 내 사이파(SAIPA)에서 판매하는 기아 ‘CERATO’ 차량에 기본 탑재된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이란의 자동차 생산은 대부분 외국의 자동차 모델을 현지에서 라이선스 방식으로 조립생산하는 CKD(Complete Knock Down) 형태다. 사이파는 이란 내 판매 2위, 시장점유율 약 26%를 차지하고 있다.

카링크는 스마트폰의 모든 앱 화면 및 소리를 내비게이션에서 공유할 수 있다. 또 내비게이션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는 양방향 무선 기술이 적용돼 ‘자동차 속으로 들어간 스마트폰’으로 불리운다.

카링크는 애플의 ‘카플레이’,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와 같은 커넥티드 카 솔루션으로 못지 않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유브릿지 커넥티드카 사업부 문필봉 사업팀장은 "경쟁 솔루션보다 사용자 스마트폰의 앱 호환성에서 경쟁력이 있는 ‘카링크’만의 특징으로 인해 이번 수출 계약이 성공됐다”며 “향후 중동 지역에서 카링크 솔루션이 급속하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유브릿지의 카링크는 국내 주요 내비게이션 제조업체인 팅크웨어, 파인디지털, 한라홀딩스, 현대폰터스, 아이머큐리, JY커스텀, 큐디스, FMS에 탑재되고 있으며, 브라질, 러시아 등 약 20여 국가에 수출되고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유브릿지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고원희 "항공사 전속 모델..진짜 승무원으로 오해도 받아" 단아한 미소와 청순한 미모. 이 때문일까. 고원희는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