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쎈 현장분석] '아, 호수비' 신성현, 끝내기 불발 속 증명한 선택 이유
OSEN 이종서 기자
발행 2017.04.18 23: 15

비록 연장 승부의 영웅이 되지는 못했다. 그러나 신성현(26)은 자신을 선택한 두산의 눈이 틀리지 않았음을 보여줬다.
신성현은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팀간 1차전 맞대결에서 연장 11회 대타로 경기에 나섰다.
신성현은 지난 17일 최재훈과의 트레이드로 한화에서 두산 유니폼을 입은 뒤 다음날 바로 1군에 등록됐다. 김태형 감독은 "내야수들의 장타력이 부족했는데, 신성현이 이를 보강해주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두산 유니폼을 입은 신성현의 첫 타석은 가장 중요한 순간에 다가왔다. 3-3으로 맞선 연장 11회말 2사 1,3루. 두산은 에반스 타석에서 대타 신성현을 냈다.
신성현은 삼성 심창민의 초구와 2구째 슬라이더에 힘차게 방망이를 냈지만, 헛스윙에 그쳤다. 이후 두 개의 볼을 지켜본 신성현은 5구째 커브(119km/h)를 공략했다. 타구는 좌익수와 중견수 사이로 날아갔다.
장타 코스로 끝내기 안타로 연결될 수 있는 상황. 그러나 좌익수 김헌곤이 집중력 있게 따라가 몸을 날렸고, 공은 김헌곤의 글러브에 빨려 들어갔다. 결국 이닝은 종료됐다.
신성현은 이적 후 첫 타석에서 아쉬움을 삼켜야했다. 그러나 김헌곤의 호수비가 빛났던 만큼, 신성현의 첫 타석은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기에 충분했다. /bellstop@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