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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쿠페와 SUV가 만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GLC 쿠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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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강희수 기자] 곡선의 아름다움이 강조 된 쿠페와 실요성에 방점이 가 있는 SUV가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안에서 만나면 어떤 모습이 될까? 이런 물음에 해답을 줄 새로운 미드사이즈 SUV 쿠페가 국내에 출시 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20일 '더 뉴 GLC 쿠페(The New GLC Coupé)'를 공식 출시 했다. 작년 3월 뉴욕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인 차로 쿠페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미드사이즈 SUV의 다재다능한 재주를 결합해 탄생했다.

전 라인업에 AMG 익스테리어 라인을 기본 적용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더 뉴 GLC 쿠페는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캐릭터를 갖췄다. 도심의 일상과 다양한 여가생활에서 모두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

스포티한 성능과 탁월한 효율성을 제공하는 디젤 모델인 더 뉴 GLC 220 d 4MATIC 쿠페(부가세 포함 7,320만원), 더 뉴 GLC 250 d 4MATIC 쿠페(부가세 포함 8,010만 원)가 먼저 출시되고 세그먼트 최초의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는 2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더 뉴 GLC 쿠페의 국내 출시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총 7종의 메르세데스-벤츠 SUV 패밀리를 완성했다.

'더 뉴 GLC 쿠페'는 아름다운 쿠페 스타일이 결합 돼 미드 사이즈 SUV인 GLC와는 확연히 다른 감성과 캐릭터를 준다. 측면은 쿠페 스타일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결합 됐고, GLC 대비 76mm 길어진 오버행, 38mm 낮은 차고로 스포츠카를 연상케 한다. 가파른 앞 유리와 근육질 후면으로 물 흐르듯 이어지는 루프 라인은 쿠페 특유의 감성을 대변한다.

뒷 모습은 경사진 루프와 볼륨감 있는 휠 아치, 수평으로 넓게 표현된 LED 리어 램프로 입체적인 형상을 만들어 냈다.

더 뉴 GLC 쿠페 전 라인업에는 AMG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크롬 패키지가 기본 적용 됐다. AMG 인테리어는 더 뉴 GLC 250 d 4MATIC 쿠페부터 기본 적용 된다. 

0.31의 우수한 공기저항계수로 연료 효율을 높였고, 트렁크 공간은 최대 1,400리터까지 가능하도록 설계 됐다. 쿠페의 단점인 실내 공간은 SUV의 기본기로 해결했다.

고성능 버전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는 메르세데스-AMG 특유의 정체성을 표방했다. 크롬 핀으로 장식된 AMG 전용 다이아몬드 래디에이터 그릴, 트윈 파이프로 디자인된 양쪽 테일 파이프 등 메르세데스-AMG 모델만의 요소들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실내는 AMG 카본 트림, 하단이 편평한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빨간색 스티칭이 들어간 가죽 시트와 대시 보드, AMG 계기판, AMG 전용 플로어 매트, 빨간색 디지뇨 시트 벨트 등을 갖췄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C 220 d 4MATIC 쿠페와 더 뉴 GLC 250 d 4MATIC 쿠페에는 2.2리터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이 들어가 있다. 여기에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 4MATIC을 기본사양으로 갖췄다. 승차감과 민첩성을 더해주는 스포츠 서스펜션을 탑재했으며 기존 GLC (16.1:1)보다 향상된 다이렉트 스티어 시스템(Direct-Steer system)을 적용해 한층 더 낮아진 기어비(15.1:1)를 제공한다. 

미드 사이즈 SUV 쿠페 세그먼트 내 최초의 고성능 버전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는 최신 3.0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3.0 kg.m의 대단한 성능을 발휘한다.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인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 서스펜션과 AMG 속도 감응형 스포츠 스티어링휠(AMG Speed-sensitive sports steering)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또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소프트웨어가 적용 돼 주행 효율성과 기어 변속 응답성이 강화된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고성능 AMG 모델에 특화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MATIC 시스템을 갖췄다. 덕분에 가속 시 향상된 구동력을 발휘할 수 있다.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완벽히 결합하여 작동하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는 5가지의 주행 모드를 선택 할 수 있으며 선택한 모드에 따라 엔진, 트랜스미션, 배기 시스템, 스티어링의 특징이 달라진다. 

더 뉴 GLC 쿠페 전 모델에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기술 프리-세이프®(PRE-SAFE®)를 비롯하여 사각 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충돌 방지 어시스트(COLLISION PREVENTION ASSIST),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및 출차 기능까지 지원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360도 카메라 등이 기본 적용 됐다. 590와트의 출력을 내는 1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surround sound system)이 제공된다.(일부 모델 선택 사양) /100c@osen.co.kr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C 쿠페(위)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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